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8.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금 두번째 받기

by 밝은햇님 2018. 4. 6.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금 받기 -두번째


가끔 다른 사람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어느 정도 수익금이 발생하는지 궁금해진다. 

그래서 보통 이하의 실적이기는 하겠지만, 지급 받을 때마다 꾸준히 애드센스 수익금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지난 해 11월까지 5개월간 적립 된 첫 수익금 $109.64는 12월에 통장으로 잘 입금 되었다^^

작년에는 처음 시작한 블로그 활동 이라서 5개월간 꽤 열심히 돌아다니며 사진도 찍고 글도 자주 올렸다.
월 평균 20개의 포스팅은 했던것 같다.  

그런데 작년 연말 부터는 회사 일이 바빠져 거의 블로그 활동을 하지 못했다ㅠ
바빠도 월 3-4개 포스팅은 했었는데, 올 들어서는 월 1-2개가 고작..

이렇게 게으름을 피웠음에도 불구하고(거의 활동을 못했다고 보아도 될 정도..), 
12~3월까지 4개월간 적립금이 벌써 100달러가 넘어 이 달 중반기 이후 두번째 입금이 이루어질것같다.
이 4개월 동안 블로그에 올린 글은 겨우 10개 밖에 안되는데.. (너무 감사한 일이다^^)  

블로그로 얻는 수익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이런 면 인것 같다.
어떤 이유로든 블로그 활동을 못하더라도 기존의 쌓인 글들이 있어 수익은 계속 만들어 진다는..
수익금도 그렇지만, 블로그 방문객 수도 줄지 않아 블로그 활동을 계속 할 수 있도록 의욕을 불러 일으켜준다.
 


3월 말의 방문자 수 그래프..

총 140개의 글이 올려져 있는 블로그에 매일 평균 대략 300명의 방문자 수.

이유는 모르겠으나, 특별한 이슈가 있었던 듯 싶은 어떤 날은 가끔 이렇게 방문객 수가 갑자기 많은 경우도 있다.

정말 특별할 것 없는 글들인데, 매일 이렇게 방문자 수가 유지 된다는게 참 신기하다.

아마도, 내가 궁금해 하는 사실들이나 흥미를 느끼는 부분들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도 역시나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작년 12월 부터 올 3월까지 4개월간 적립된 금액은 총 $104.98.
첫 입금 때는 계좌 등록 때문에 지급 신청을 했던것 같고, 
두번째 부터는 100달러가 넘으면 자동으로 그 달 중순에 입금이 되는것으로 보인다.
(이 부분은 이번 달 20일 경 확인 해 보면 알 것 같다)
지급 신청을 따로 해야 하는 줄 알고 애드센스 사이트를 한참 동안 검색했었는데ㅠ  


참고로, 애드센스 적립금을 확인 하면서 당황스러웠던 때가 있다면,

월이 바뀌면서 이전 달 적립금이 합쳐져 잔고가 업데이트 되는 경우..

새로운 달 첫날은 "이번 달 적립금 합계가" 0이 되고 잔고로 합산이 늦게 되기 때문에

지난 달 적립금이 사라진 것으로 보여 놀랐던 적이 있었다.

조금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합산된 금액으로 업데이트 된다.  

 

현재 총 140개의 글이 올려져 있는 블로그로 매일 발생하는 수익은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1달러 대에서 3달러 대 까지 들쑥날쑥하다. 하루 수익이 10센트가 안되는 날도 어쩌다 한 번 씩은 있다. 요즘 기준으로 평균 하루 1달러 가까이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다.  


수익을 주 목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려면 엄청나게 부지런하고 전문적이어야겠지만,

또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한 때 유명세를 탔었던 것으로 알고 있으나, 

부담 없이 즐겁게 하는 블로그 활동으로도 "티스토리 블로그-애드센스" 강추하고 싶은 취미활동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