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7/0725

열감기, 아이가 열이 날 때 열감기 & 열이 나는 아이 에어컨 냉방 때문인지 열과 함께 주말 내내 기운이 없었던 우리 아들. 초등학교 2학년 쯤 되니 이제 아이가 웬만큼 아파해서는 예전 만큼 안절부절할 정도로 걱정이 되는 단계는 아니다^^ 그래도, 식욕이 없는지 잘 먹지 않고, 밤에 잠도 푹 못자고, 축 처진 모습을 보는 것은 여전히 마음아프지.. 우리 아들은 감기 때문에 열이 나면 두통, 복통과 구토 증상을 항상 동반한다. 밤에 자다 일어나서 속이 안좋다고 깨서 울곤 했던 예전 생각이 나네.. 낮 동안은 어떻게 버티는데, 밤에 잠 못자고 구토 증상 때문에 괴로워하는 아들을 보며 어쩔 줄 몰라했던 때..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의 열" 에 대해 알아보기로.. (3년 전 열감기로 고생했던 때 사진^^;) 정상체온 사람의 체온은 거의 일.. 2017. 7. 31.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 (존 리치 사진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정원 & 존 리치 사진전 1987년 민주화운동 기념사진전, 박물관 전시실에 이어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세번째 포스팅이다. 층별 안내 표시판8층에 옥상정원이 있는데 전망이 정말 좋다. 건물 밖에서 보면 주변의 높은 건물들 때문에 8층이 매우 낮게 보이는데,막상 옥상에 올라서 내려다보는 경관은 여느 고층빌딩에 뒤지지 않는다. 정면에 광화문과 경복궁, 그 뒤로 청와대와 북악산이 보인다. 왼쪽에는 세종문화회관과 광화문광장지난 해 여기 광화문광장을 가득 채웠던 촛불이 생각난다. 옥상에서 보이는 경복궁의 4계절 사진이 벽에 걸려있다.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물의 연혁건축된지 50년도 넘은 건물이네.. 그동안 재건축이 되었는지, 리모델링이 되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아무튼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건물이.. 2017. 7. 27.
대한민국역사박물관 2 대한민국역사박물관 National Museum of Korean Contemporary History 광화문광장 옆에 위치해 있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우리나라 개항기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의 근현대사를 알아볼 수 있는 역사문화공간이다. 건물 앞에 작게 세워져 있는 표지석. 2012년 12월 26일 개관했으니 이제 곧 개관 5주년이 되는구나.. 어디를 가든 간판이나 안내문을 거의 다 챙겨 보는 성격.. 오늘도 건립취지문 읽어 보고 여기에 옮겨 본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건립취지문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2008년 8월 15일 이명박대통령이 광복절 기념사에서 건립의지를 밝힌 후 범국민적인 준비와 4년여의 공사를 거쳐 2012년 12월 26일에 개관되었다. 이곳은 조선시대 이조의 터였고 1961년 외국의 원조와 기.. 2017. 7. 26.
시원한 수박 쥬스 & 수박의 효능 시원한 수박 쥬스 & 수박의 효능 시원하고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수박 쥬스로 여름 더위 날리기~ 갑작스레 커다란 수박이 세개나 굴러들어왔다. 손 크신 우리 시어머니께서 서울 올라오시며 가져오신.. 과일은 서울이 오히려 싸고 좋다고 말씀드려도 매번 "그래도 시골 시장에서 사는게 더 낫다" 하신다. 올라오실때마다 SUV 트렁크에 빈 공간이 없을 정도로 과일, 채소, 반찬들을 한가득 채워 오신다. 이번에는 수박이 세덩이나 된다. 크기도 작지 않은데... 한 통만 있어도 며칠을 먹는데, 날씨도 더워 보관도 어렵고 상해버릴까봐 마음이 급해진다. 일단, 한 통은 수박쥬스로 갈아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기로.. 수박 껍질 쪽 흰 살이 건강에 좋대서 일부러 흰 부분까지 잘라 넣었다. 수박 반 통을 믹서기로 갈아 병에 넣.. 2017. 7. 26.
대한민국역사박물관 1 (1987년 민주화운동 기념 사진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1987년을 돌아보다(1987년 민주화 30년 기념 사진전) 광화문광장 옆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잔디마당에서 볼 수 있는 6.10 민주화운동 기념 사진전.전시 기간은 8월 27일 까지 이다.박물관으로 들어가려는데 잔디밭 왼편에 설치된 작은 전시 시설이 눈에 들어왔다. 1987년 일어났던 6월항쟁을 기념하는 사진전.야외 한켠에 작게 설치되어 있지만, 1987년의 민주화 운동이 어떻게 일어나게 되었는지, 그 당시의 국내 정세와 학생, 재야단체, 시민들의 의식도 알아 보고, 또 이루어 낸 성과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전시물이다. 6월항쟁의 도화선이 되었던 서울대생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에 대한 최초 보도 신문기사.사망일이 1987년 1월 14일, 최초 신문 보도 일자는 다음날인 1월.. 2017. 7. 24.
세종시 부강면 맛나당칼국수 30년 전 맛 그대로, 세종시 부강면 맛나당칼국수 지난 토요일 저녁, 오랜만에 시골집에 갔다가 바람쏘이러 "부강" 구경에 나섰다. 부강은 "충청북도 청원군 부용면 부강리"에서 지금은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으로 행정구역이 바뀌었다. 같은 청원군에 속해 있다가 내 고향집은 청주시로 통합되고, 내가 다녔던 중학교가 있는 부강은 세종시가 되었다. 아직도 바뀐 지명이 어색하고, 이렇게 분리 되어서 무척이나 서운한 마음이다. 그래도 30년 전 중학생 시절의 추억을 떠올려가며, 변화한 부강 속에서 또 변하지 않은 것들을 찾아보았다. 그러던 중 발견한 칼국수가게 "맛나당칼국수" 간판에 30년 전통이라고 씌여있는데, 진짜 30년이 훨씬 넘었다는.. 주변이 너무 많이 바뀌어서 예전과 같은 위치인지는 불확실했지만, 이름.. 2017. 7. 23.
(책리뷰) 명견만리 향후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것들을 말하다 인구, 경제, 북한, 의료 편 KBS에서 방송 중인 시사/교양 프로그램 . (강연과 다큐멘터리가 합쳐진 형식이라서 렉처멘터리(Lecturmentary) 프로그램이라고 부른단다..) 이 책은 방송에서 다루어졌던 내용들을 회차와 상관 없이 주제 별로 통합해 같은 제목으로 엮어 낸 것이다. "인구, 경제, 북한, 의료 편"에서는 현재의 인구문제, 청년문제, 로봇과 일자리 문제, 북한과 통일, 미래의 유전자혁명 시대와 치매, 고령화 문제 등에 대해 분석해 보고 어떤 방향으로 문제를 풀어나가야 할 지 고민해보는 내용이다. 사실에 근거하여 데이터들을 비교 분석해서 미래를 예측해보는 내용이므로, 이번 포스팅은 따로 내용을 간추리거나 마음에 드는 부분을 발췌해 놓기 위해서가 아.. 2017. 7. 21.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3 다산생태공원 바깥 풍경 연꽃단지와 다산생태공원 둘러보고, 밖으로 나오는 길. 별다른 구경거리도 없는 이 길을 따로 포스팅하는 이유는, 그냥 내가 참 좋아하는 길이라서^^; 멋지게 잘 조성된 공원을 나서면, 완전히 분위기가 반전된다. 공원과 마주하여 도로를 사이에 두고 이렇게 바로 옆에 농가가 있다. 고구마, 토마토, 옥수수 등이 넓은 텃밭에서 자라고 있는.. 공원을 나와 이런 시골 풍경까지 덤으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다. 일부러 가꾸어진 도시 텃밭이 아닌, 실제 시골의 밭과 그 곳에서 자라는 농작물들을 직접 볼 기회가 우리 아이들에게는 그리 흔치 않으니까.. 정말 오랜 된 집인것 같다. 이 주변이 몇 년 전만 해도 전부 이런 풍경이었겠지 싶은 생각을 하면서 지나간다. 다산생태공원과 실학박물관 중간에 이.. 2017. 7. 20.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2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생태공원 연꽃단지를 지나 다산생태공원으로 이동하는 길, 연꽃단지가 끝이 안보이게 넓다. 연꽃단지 맞은 편, 팔당호에 접하여 만들어진 다산생태공원은 한강 물길 따라 걷는 산책로가 너무 좋다. 여기는 쉼터도 예술이다. 산과 물, 시원하게 뚫린 경치를 앞에 두고 앉아 있으면 시간가는 줄 모른다. 공원 안쪽으로 연못, 습지, 꽃밭들이 잘 조성되어 있는데, 항상 강변쪽 산책로만 돌아보고 오게 되네.. 물길 따라 수생식물원이 잘 가꾸어져 있다. 수로에 부들도 한가득. 자생식물도 익히고.. 정약용선생의 저서에 대한 소개와 포토존~ 산책길 따라 각 저서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 안내판이 세워져 있다. 여유(與猶): 겨울에 시내를 건너는 것처럼 신중하게 하고, 사방에서 나를 엿보는 것을 두려워하듯 경계하.. 2017. 7. 19.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정지 & 재개 애드센스 안전하게 이용하기 블로그 개설하고 두달만에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받아서 너무나 좋아했는데,광고 게재 일주일만에 받은 30일 정지 처분ㅠ광고 게재 정지 이유는 "무효활동 감지".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서 금지하는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클릭" 때문이라고..기다렸던 광고 게재에 신나서 애드센스 정책 같은 것에는 신경도 안쓰고,광고가 어떻게 뜨는지도 궁금하고, 실제 광고 내용도 궁금해서내 블로그에 뜬 광고를 열어봤던게 문제였나보다..피도 눈물도 없는 구글~^^6월 18일 부터 지루했던 30일이 지난 오늘, 드디어 광고 게재가 다시 시작되었다.블로그 시작 한 지 세달 째..내가 올리고 싶은 글 올리는 데 더 큰 의의가 있겠지만,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이유가 바로 이 광고 때문이니,광고에 신경이 전혀 안.. 2017. 7. 18.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1 (연꽃단지) 다산생태공원 연꽃단지 비가 갠 일요일 아침, 아직 구름이 끼어 흐릿한 날씨.. 여름엔 햇볕이 덜 강한 이런 날씨에 움직이는게 최고다 싶어, 오랜만에 다산생태공원으로 나들이에 나섰다.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에 위치한 다산생태공원은 5년 전 쯤, 처음 조성되기 시작할 무렵부터 다녔던 곳이다. 바로 옆에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와 묘가 있는 다산유적지가 있고, 실학박물관이 있다. 두물머리 구경 갔다가 우연히 들렀던 것이 인연이 되어, 지금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공원 중 하나~^^ 한강변 따라 달리다가.. 장마로 잔뜩 불어난 물을 방류하고 있는 팔당댐 풍경 한 컷~ 불어난 물이 멋있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다산생태공원은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멀지 않다. 서울에서 출발하면,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유명한 ".. 2017. 7. 18.
알쓸신잡-꽃검색, 대박 알쓸신잡, 꽃검색 때문에 블로그 조회수 폭발~ 오늘 오전 커피타임에 우연히 TV를 켜 보았다.tvN 재방송이 나오고 있었는데, 꽃검색 어플에 대해 나오네~본방송 날짜를 보니 지난 금요일 밤..순간 번쩍 깨달음이 왔다~^^ 7월 14일, 지난 금요일.저녁 늦게 평소와 다름 없는 내 블로그 일일 조회수 확인하고 잠들었는데,새벽에 다시 확인하니 3,677명.. 말도 안되는 수치에 잠깐 티스토리 시스템 오류인가보다 했었다.평소 일일 방문객수가 300여명 내외였는데, '웬 3천6백명?' 하면서~ 그런데, 시간이 지나 다시 확인해도 3천6백명이 넘게 나온다. 게다가 다음날도 아침일찍부터 조회수가 천명을 넘어서고.. 뭔일인가 어리둥절 하고 넘어갔었는데, 오늘에서야 이유를 알았다는^^ 바로 저 에서 "꽃검색 어플" 이.. 2017. 7. 17.
산지에서 토마토 살 때, 꼭지 길이 꼭 확인하기 토마토 꼭지 길이 꼭 확인하기 과일 공판장이나 산지 또는 농장에서 토마토를 구입하게 되는 경우,토마토 뒤의 꼭지 길이를 꼭 확인해야겠다.토마토 꼭지가 길어서 운반 중에 서로 상처를 내어 토마토가 상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시중 마트에서 토마토를 구매하는 경우는 꼭지가 전부 짧게 잘려 잘 손질되어 있어 따로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마트에서 구매한 토마토. 오래 되어서 꼭지가 말라 비틀어져있네^^;하지만 중요한건, 꼭지가 짧게 잘려져 있는 상태..최소한 다른 토마토를 찔러서 상처를 입힐 만큼의 길이는 아니라는..어제 농장에서 사 온 문제의 긴 꼭지 토마토..이렇게 길다란 꼭지에 찔리고 긁힌 자국들..그 상처들 때문에 토마토가 하룻밤 사이에 이렇게 상해 버렸다는ㅠ어제 남양주로 나들이 나갔다가 직접 기.. 2017. 7. 17.
몸에 좋은 자색양파 활용하기 건강에 좋은 자색양파 요리, 효능 알아보기 시골에서 보내주신 자색양파(Red Onion). 자색양파가 흰 양파 보다 건강에 더 좋다며 한 박스나 보내주셔서 요즘 모든 요리에 자색양파를 넣고 있다. 일반 흰 양파보다 오래 보관이 안되는것 같아서 정말 열심히 먹고 있다. 경험상, 흰 양파 보다 조금 무르고, 수분 함량이 더 많은지 실온에 보관할 경우 쉽게 썩는다. 그동안 흰 양파 먼저 먹고, 자색양파는 천천히 아껴 먹다가 썩혀 버린 경우가 종종 있었다는ㅠ 며칠 전 더운 날씨에 아침 밥 먹기 싫다는 아이들을 위해 급하게 토스트를 만들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 눈에 띄는대로 집어내어서~ 토스트에 별로 안 어울릴 듯 한 깻잎도, 초록색이 끼면 더 먹음직스러울것 같아서 추가.. 시골 밭에서 딴 깻잎 티가 난다. .. 2017. 7. 16.
걷기 좋은 길, 경복궁-세종마을-수성동계곡 걷기 좋은 예쁜 골목길, 경복궁-세종마을-수성동계곡 경복궁에서 출발하여 서촌이라고 불리는 세종마을 지나 수성동 계곡으로 가는 길. 천천히 구경하며 걸어도 30분이 채 안걸리는 가까운 거리이다. 예정에 없던 포스팅이지만, 골목 골목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따로 정리해보았다. 경복궁 휴관일이라서 굳게 닫힌 광화문.. 경복궁전철역 지나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로~ "세종마을"은 세종대왕의 생가터가 있는 곳으로, 세종대왕의 얼이 살아있는 문화예술마을로 가꾸고자 하는 종로구민의 희망을 담아 2010년 부터 "서촌" 대신 바꾸어 부르는 이름이라고 한다.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우리 나라 옛날 골목길 풍경 같다. 길 양쪽의 갖가지 음식점들 지나치며 계속 걷는다. 세종 음식문화거리를 다 빠져 나오면 보이는 주택가 카페들. 이.. 2017. 7. 15.
2017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2017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대회 오늘은 경찰청의 후원으로 도로교통공단에서 주회한 행사 "교통사고 줄이기 한마음 대회" 참가 후기. 녹색어머니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새마을교통봉사대 등의 교통단체들이 참여했던 행사였다. 우리나라 교통사고에 대한 문제의식도 다시 한번 가져보고, 작게는 우리 가족의 안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쓰고 계신 많은 분들이 있음에 감사하는 시간이었다. OECD 회원국 평균과 비교해서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률은 거의 두 배 가까이 된다. 인구당 비율로도 자동차 대수당 비율로도 비슷하게 높은 비율이다. 차량종류별 사고발생율 비교를 보면, 10대 에서는 자전거, 20대 에서는 오토바이 사고 증가 비율이 가장 높고, 고령자 비율이 높은 경우는 농기계 사고이다. 농촌에서의 농기계 .. 2017. 7. 14.
인왕산 등산 인왕산, 석굴암 거쳐 정상 오르기 (2017. 7. 11) 오늘 걷기 루트는 광화문에서 수성동 계곡 거쳐 인왕산 정상까지. 광화문 왼쪽 옆으로 멀리 보이는 인왕산 정상이 늘 궁금했었다. 지나가는데 광화문이 닫혀있다. 몰랐는데, 화요일은 경복궁 휴관일 이라네.. 어디 돌아다니려면 휴관일도 잘 알아보고 나서야 할 것 같다. 경복궁과 종묘는 매주 화요일 휴관이고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은 매주 월요일이 휴관이라고 한다. 광화문에서 20분 걸어 도착한 수성동계곡에서 바라본 인왕산 정상. 정상 오른쪽에 넓게 펼쳐진 바위가 치마바위라고 한다. 연산군을 몰아내고 중종반정으로 왕위에 오른 진성대군의 첫번째 부인 단경왕후가 일주일만에 궁에서 쫒겨나고, 부인을 그리워하는 중종을 위해 자신이 입던 붉은 치마를 이 바위에 걸.. 2017. 7. 13.
종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수영장 종로구 혜화동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수영장 오늘은, 이 근처에 살면서, 자유수영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간단 포스팅.며칠째 내리는 장맛비에, 습하고 후텁지근해서 찌뿌둥한 몸을 좀 움직여 볼까 싶어 찾은 수영장~날짜는 지난 토요일(2017. 7. 8)예전부터 여기 수영장이 괜찮다는 이야기는 주변에서 많이 들었다.수영을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이 근처 동네로 이사한 지 7년째인데, 이제서야 처음 가봤다는ㅠ레슨은 필요 없고, 시간 구애 받지 않으면서 일주일에 한 번 자유수영만 하고 싶었던 터에..인터넷 검색해보니 주말 자유수영 스케줄이 이렇게~ 종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수영장은 평일 자유수영 프로그램이 없다.사실 재작년쯤 아이들이 학교에 가 있는 동안 평일 자유수영을 하고 싶어서 알아보긴 했었는데, 자유수영은 주말.. 2017. 7. 12.
서울의 숨은 명소, 수성동계곡 수성동계곡, 서울 도심 최고 힐링 명소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 도심 속 숨은 보석 같은 명소, 수성동계곡에 대해.. 온갖 좋은 수식어 다 갖다 붙여도 좋을 만큼 개인적으로 내가 너무 좋아하는 곳이다. 긴 장마에, 어제는 종일 장대비까지 쏟아져서 서울 강수량이 150mm가 넘었다고.. 비가 갠 오늘 아침, 가장 먼저 든 생각이, 엉뚱하게도 '수성동계곡에 가면 계곡 물이 넘쳐나겠지' 였다. 평소에도 정말 좋아하는 곳이지만, 갈 때마다 계곡에 물이 별로 없어서 아쉬워했었다. 계곡 물이 콸콸 흐르는 수성동 계곡을 기대하며 아침부터 들떠서 출발~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풍경. 도심에서 조금만 걸으면 만날 수 있는 인왕산과 수성동계곡. 몇년 전 처음 갔을 때 이렇게 멋진 숲과 계곡이 도심 속에 있다는것에 정말 .. 2017. 7. 11.
영구치 나는 순서 젖니 빠지고 영구치 나는 순서 겁 많고 엄살 심한 우리 아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치과.. 잇몸에 염증이 난 것을 알고는 말도 못하고 혼자서 엄청나게 고민했나보다. 치과에 가기는 죽어도 싫고, 하얗게 부어 오른 잇몸은 신경쓰이고.. 그러다 엄마에게 들켰지.. 들키자 마자 치과 안간다고 울고불고~^^ 크기가 작아서 일단은 그냥 집에서 터뜨려 보기로 했다. 그래서 없어지면 패스하고, 다시 염증 물집이 올라오면 치과에 가는걸로.. 그런데, 염증 보다 심각한 상황이.. 송곳니 옆 어금니가 흔들린다. 새 이가 하얗게 벌써 돋아나고 있었다. 충치 때문에 스텐레스로 씌운 위 첫 어금니인데, 잇몸에 새 치아가 나오고 있는 상황. 초등학교 2학년인 우리 아들, 이제 아래 위 네개씩 총 여덟개의 젖니가 빠지고 영구치가 멋지게.. 2017. 7. 10.
일회용 밴드의 역사 일회용 밴드에 대한 궁금증.. 오늘은 다이소 대용량 밴드 구입기. 엄살이 심한 우리 아들에게는 거의 만병통치약인 일회용밴드. 온갖 상처는 물론, 모기 물려 긁어서 부어 오른 부위에도, 부딪혀서 든 멍에도 밴드로 가려주면 완치~ 밴드 중독이라고 해도 될 듯한 우리 아들의 밴드사랑에 일회용 밴드가 너무 헤프다. 대용량 밴드가 필요해서 다이소에 가봤더니 진짜 괜찮은게 있네.. 용량도 가격도 대박이네.. 120개나 들었는데 2000원이다. 진짜 많다. 뜯어 보니 밴드 120개의 포스가 느껴진다는. 한 동안은 밴드 떨어질 걱정 없이 지내겠군. 일반 약국에서 파는 제품과 품질 면에서도 떨어지지 않는 다이소 "밴드포유" 추천~ 우리 아들과 같이 밴드와 사랑에 빠진 어린이가 있는 집은 특히나 더 강추! 갑자기 "밴드".. 2017. 7. 9.
다크초콜릿의 효능 다크초콜릿에 대해 알아보기 친구로 부터 선물 받은 다크초콜릿 한 박스. 성인병 예방에 좋으니 꾸준이 먹으라는 메시지와 함께.. 평소에도 초콜릿 살 때 건강을 생각해서 다크 초콜릿으로 고르기는 했었는데, 이렇게 대용량 박스로 선물 받은 김에, 다크초콜릿의 효능에 대해 한 번 정리해 보기로~ 카카오를 주 원료로 하여 만드는 초콜릿은 칼로리와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으로 알려져있지만, 카카오 성분 함량을 높이고 설탕과 지방의 양을 줄인 다크 초콜릿의 경우는 오히려 꾸준히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다크초콜릿의 정확한 기준은 없지만, 보통 카카오 함량이 60~70% 정도 되는 초콜릿을 말한다. 초콜릿의 건강성분인 카카오 폴리페놀은 다크초콜릿에 많이 들어있는.. 2017. 7. 8.
부암동~청운동 걷기 부암동에서 청운동까지 걷기 좋은 길 세검정초등학교정류장에서 시작한 지난 수요일의 부암동~청운동 걷기 시리즈 마지막 포스팅이다. 오늘은 백사실계곡 둘러 본 후, 백석동길 따라 내려가는 길에 만난 풍경들.. 계곡 산책 부터 시작해서 빠르게 걸으면 한시간 정도, 카페, 갤러리 구경하면서 천천히 여유있게 걸으면 두시간 정도 코스이다. 도종환 시인의 일부가 예쁘게 걸려있던 집. 카페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간판은 없고.. 잠시 시 전문 옮겨 보고~ 흔들리며 피는 꽃 (도종환)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아름다운 꽃들도 다 흔들리면서 피었나니 흔들리면서 줄기를 곧게 세웠나니 흔들리지 않고 가는 사랑이 어디 있으랴 젖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빛나는 꽃들도 다 젖으며 .. 2017. 7. 5.
청운문학도서관 한옥도서관-청운문학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은 2014년 11월 개관한 종로구 최초의 한옥 공공도서관이다. 인왕산의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공간으로 만들어진 도서관, 그래서 2015년 올해의 한옥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한다. 윤동주문학관에 들렀다가 시인의 언덕을 지나 내려오면 바로 도로 건너편에 청운문학도서관이 있다. 도서관으로 향하는 입구부터 분위기가 남다르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풍경이다. 도서관이 이렇게 멋있어도 되나? 책을 읽기 보다는 한옥과 경치를 감상해야 할 것 같은 풍경이다. 물소리를 따라가니 정자와 연못과 폭포가 멋스럽다. 이 정자는 시 낭송 감상실이라네.. 앉아서 시 낭송 감상하시는 분들이 정말 여유로워보였다. 문학도서관다운 좋은 아이디어같다. 오후.. 2017. 7. 4.
윤동주 문학관 & 시인의 언덕 윤동주 문학관 & 시인의 언덕 오늘 포스팅은 종로구 청운동에 위치한 과 방문기 깔끔하고 현대적인 외관의 어제 포스팅에서도 올렸지만, 원래의 모습은 위와 같았다. 방치되어 있던 아파트 단지용 수도가압장과 물탱크 시설을 리모델링해서 2012년 현재의 세련된 이 만들어졌다고 한다. 아름다운 공공 현대건축물로 인정받아 건축 분야 수상 경력이 화려하다. 문학관 건물 정면에 새겨있는 윤동주 시인 얼굴이 인상적이다. 정문 옆 벽에 시인의 얼굴과 함께 새겨진 시, 예전 국어 교과서에서 배웠던 기억이 난다. 시인의 실제 필체로 새겨졌다고 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아이들과 청운동, 부암동 나들이 일정 잡을 때 참고해야겠다. 문학관 옆으로 난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카페가 나온다. 카페를 지나 왼쪽으로 나 있는 계단.. 2017.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