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7/0820

포천 산정호수 산책로가 좋은 포천 산정호수 비 온 뒤 잔뜩 흐린 일요일, 오늘은 조금 멀리 산정호수로 나들이~ 비가 많이 내려서 산정호수 물 색이 별로네ㅠ 그래도 호수에 물이 가득하니 좋다. 대략 2년 전 쯤, 가뭄이 심했던 때 한 번 가봤는데, 그 때는 어찌나 비가 안왔던지 호수에 물이 거의 없었다. 호수 바닥이 거의 전부 드러날 정도였던 그 때 기억을 가지고 오랜만에 찾은 터라, 물 색이 어떻든 이렇게 찰랑대는 호수를 볼 수 있어서 반가웠다. 산정호수에서 보이는 멋진 바위산이 가을 억새 축제로 유명한 "명성산" 이었구나.. 주차하고, 곧바로 아이들이 원하는 오리배 타러 호수로 직행~ 지난번 왔을때는 호수에 물이 너무 없어서, 오리배가 뜰 수도 없었다. 전동 오리배 1시간 탔는데... 속도가 정말 심하게 느리다~ 대.. 2017. 8. 29.
한양도성 혜화동 전시 안내 센터(구 서울시장 공관) 옛 서울시장 공관 - 한양도성 혜화동 전시, 안내 센터 한양도성 혜화동 전시 안내 센터(구 서울시장 공관)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35길 63(혜화동 27-1) 전화: 02-766-8520~1 관람시간: 오전 10시~ 오후 5시(자유관람, 무료) 휴관일: 매주 월요일 한양도성 혜화동 전시 안내 센터는 지난 해인 2016년 말에 개관하였다. 이 곳은 1981년 부터 2013년까지 33년간 서울시장 공관으로 사용되었던 건물이다. 그 이전에는 1959년부터 20년간 대법원장 공관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이 건물은 서울 시내에 얼마 남지 않은 1940년대 목조 건축물로, 건축사적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한다. 이 건물은 1941년 준공된 적산가옥으로, 외관은 근대식 일본 주택 형태를 갖추고 있으나, 건물의 구조.. 2017. 8. 27.
한양도성학 강좌 한양도성학 강의 한양도성학 강의 안내 장소: 한양도성 혜화 전시안내센터 2층 (옛 서울시장 공관) 8월 26일 "한양도성과 세계문화유산(서울학연구소 김영수 교수)" 주제로 1강을 마쳤고, 9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에 2~4강(총 3강)이 이루어진다. 2강: 한양도성의 축성과 역사(서울시립대 신희건 교수) 3강: 역사문화도시 서울(PMA 도시환경연구소 유나경 소장) 4강: 도시유산의 지속관리와 시민참여(지음 최호진 대표) 5강은 "도성길라잡이와 함께 하는 도성순성"으로 10월 중 이루어질 예정이다. 첫 강의 내용 중 가장 놀라웠던 사실은, 총 18.6km의 서울 성곽길이 단 98일 만에 완성되었다는 것이었다. 1394년 한양천도 이후 2년 후인 1396년 태조는 2차에 걸쳐 20만명에 가까운 인원을 동원.. 2017. 8. 27.
(책리뷰)문재인의 운명 문재인의 운명 내가 이 책을 예전에 읽었다면 아마도 노무현 대통령과 관련된 이야기에 집중해서 읽고, 노무현 대통령을 기억하려는 마음으로 리뷰를 썼을텐데, 이제서야 읽게 되니 문재인 대통령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보게 된다. 상황이 바뀌니 그에 따라 같은 사람을 보는 마음이 달라지네.. 하나의 책이고 하나의 이야기인데, 이렇게 다른 시선으로 보게 되어 신기하다는 생각이 든다. 뒤늦게 다른 시선으로 보아지는 그 사람이 예전 보다 더 훌륭해 보이고, 믿음이 가는 사람으로 보이니 다행스러운 일인것 같다. 글을 쓴 사람이 이 책을 썼을 당시의 마음가짐과 위치가 지금으로서는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달랐던 시기였음을 생각하며 읽으니 그 진정성이 느껴져 더 감동이 배가되었다. 은 2011년 6월 발간 된 책으로, 노무현 대.. 2017. 8. 22.
일본 여행 선물- UCC커피, 로이스 초콜릿, 동전파스 일본에서 온 선물들 - UCC커피, 로이스 생초콜릿, 동전파스 이번 방학 동안 주변에 일본 여행을 다녀 온 친구들이 무척 많다. 여행 다녀오면서 선물 챙기는게 여러모로 신경쓰이고 귀찮은 일인데, 다들 너무 고맙다~^^ 고마운 마음을 담아, 오늘 포스팅은 친구들이 선물로 챙겨다 준 일본 인기 아이템들 소개하는걸로.. 1. UCC 블루마운틴 블렌드 드립커피 간편하게 추출해 마실 수 있는 1회용 드립커피. 일본 사람들이 특히 좋아한다는 블루마운틴 블렌드 커피다. 큰 봉투를 뜯어 보니 5팩이 들어있다. 소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1회용 드립커피 티백이 나온다. 물을 붓기 위해 티백 윗부분을 뜯으니 향이~ 너무 좋다. 컵 위에 올려 놓고 끓인 물을 천천히 부어 주면 끝. 오늘 아침은 향이 좋은 UCC 커피와 함께 더.. 2017. 8. 20.
수성동계곡-청운동-부암동 걷기 걷기 좋은 길: 수성동계곡-청운문학도서관-윤동주문학관-부암동 (2017년 8월 16일) 구름 낀 시원한 날씨를 핑계로 아침 일찍 보고싶었던 친구에게 걷기 번개 신청을 했다. 바로 콜~^^ 오늘의 걷기 장소는 내 마음대로.. 친구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었던 종로구 수성동계곡~청운동~부암동 코스. 수성동 계곡. (수성동 계곡 포스팅- http://shinysunshine.tistory.com/91 ) 오늘도 밤사이 비가 내린 뒤라서 계곡물이 많아 찾아 가기에 아주 좋은 날 이었다. 수성동계곡 산책로 따라 올라가서, 인왕산숲길 청운동방향으로~ 계곡은 이제 출입금지.. 지난 달 까지는 안내문이 없어서 발 담그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번에 가보니 출입제한 안내문이 붙어있다. 데크가 깔려 있는 편한 길이 만들어져 있으.. 2017. 8. 18.
낙산공원 & 낙산성곽길 가을 들꽃 초가을 낙산 산책길 꽃구경 입추가 지나기 무섭게 진짜 가을이 된 듯 쌀쌀해졌다.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그동안 더워서 뜸했던 낙산 아침 산책을 며칠 전 부터 다시 시작했다. 어제 오늘은 비가 내릴 듯 구름이 끼고 바람도 불어 산책하기 정말 좋은 날씨였다. 낙산공원 통과해서 낙산 성곽길 돌아 오는 산책길에 갖가지 꽃들이 어찌나 예쁘게 피었던지, 사진을 찍지 않을 수 없었다는.. 낙산공원과 이화동 벽화마을로 올라가는 길. 매일 보는 익숙한 길인데, 사진에 담으니 색다른 느낌이 난다. 이화 벽화마을 초입이다. 오늘은 벽화마을 쪽으로 올라가지 않고 왼쪽으로 방향을 틀어 낙산공원으로 바로 올라갔다. 새로운 카페들이 계속 생긴다. 오랜만에 올라오니 못보던 벽화도 그려져 있고.. 아기자기한 수공예품, 기념품, 소품들을.. 2017. 8. 17.
직업상담사 시험 -자격증 취득 후기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 후기 아이들 키우면서 집에 있다보면,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꿈틀꿈틀 들 때가 자주 있다. 육아 때문에 일을 하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아까운 시간을 마냥 흘러보낼 수 도 없고.. 모든 전업주부들의 마음이 비슷하지 않을까?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것들을 고민해보면서 찾아보던 중 알게 된 직업상담사. 아이들 챙기면서 시간 있을 때 공부해서 자격증 따는거니까 할 만 하겠다 싶어 도전!직업상담사를 직업으로 하든 안하든, 일단 발을 들여놓으면 어떤 식으로든 방향이 잡히겠지 하는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해보았다. 그게 벌써 2년이 훨씬 넘은 일이 되었네..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목적도 다들 다르고, 공부 방법들도 다양하겠지만, 나와 상황이 비슷한(40대 전업주부^^) 아줌마들이 있다면 도움이.. 2017. 8. 16.
늘푸른연극제 - 봄날 & 반민특위 제2회 늘푸른연극제(2017.7.28 ~ 8.27) 는 우리 연극계에 기여한 원로연극인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연극축제이다. "원로연극제"에서 지난 해 부터 "늘푸른연극제"로 축제명이 바뀌었다고 한다. 올 해의 늘푸른연극제 원로 연극인 주인공들은 아래 네 분.. 왼쪽부터 차례대로 오현경, 김도훈, 노경식, 이호재 님 이 분들의 대표작들이 이번 늘푸른연극제의 무대에 올려지게 된다. 배우 두 분은 TV에서 많이 보아오던 분들이라서 친근한 느낌이다^^ 나는 7월 28일 개막일에 , 광복절인 오늘 이렇게 두 작품을 관람했다. 공연장은 마로니에 공원 정면에 위치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은 배우 오현경 님의 대표작. 아버지와 일곱 아들들의 이야기이다. 절대권력자인 아버지와 어머니의 빈 자리를 채우고 있는 장남, .. 2017. 8. 15.
포항 크루즈 - 도심 운하 유람선 포항크루즈 & 포항운하관 오늘 포스팅은 도심 속을 흐르는 강 부터 넓게 트인 바다 까지 한 번에 구경할 수 있는 멋진 포항크루즈 체험기. 2017년 8월 7일. 포항에서의 휴가 마지막날, 아이들이 근처 물놀이장에서 물놀이 하는 동안, 어른들은 유람선을 타기 위해 포항크루즈로~ 시간이 넉넉하지 않아 포항 운하관 2층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바로 내려와 크루즈 선착장으로 갔다. A코스: 포항운하-동빈내항-송도해수욕장-선착장(총 8km/40분 코스) *기본코스 B코스: 포항운하-포항여객선터미널-선착장(총 8km/40분 코스) *기상악화시 바다 구간을 뺀 왕복운항코스 요금: 대인 10000원/ 소인 8000원 야간코스: 대인 15000원 / 소인 12000원 : 하절기(7월~9월) 운항 평일 오후 시간이라서.. 2017. 8. 10.
물놀이 하기 좋은 포항 내연산 계곡 포항 내연산 계곡 물놀이 (2017년 8월 6일) 설날이면 보경사에 정초기도 가시는 시부모님을 따라 10년 넘게 매년 들렀던 내연산 계곡. 항상 겨울이라서 아이들과 얼음이 언 계곡에서 미끄럼 타고 놀다 내려오곤 했었다. 그렇게 오랫동안 많이 다녔는데, 왜 계곡에서의 여름 물놀이는 생각을 못했을까? 우연히 친구가 보내 준 내연산 계곡 물놀이 사진을 보고, 이번에 처음 가 보게 되었다는.. 내연산 계곡에는 12개의 폭포가 있다. 아래쪽부터 차례대로 상생폭포, 보현폭포, 삼보폭포, 잠룡폭포, 문수폭포, 관음폭포, 연산폭포, 은폭포, 복호 제1폭포, 복호 제2폭포, 실폭포, 시명폭포. 계곡을 따라 이 12개의 폭포를 모두 구경하고 내려오는 트래킹코스는 왕복 15km 정도이며, 5시간 반~6시간 정도 잡으면 될 .. 2017. 8. 9.
포항 내연산 보경사 포항 대표 사찰 - 내연산 보경사 (2017년 8월 6일) 경북 포항시 송라면에 위치한 보경사는 시어른들과 추석, 설 명절마다 빼놓지 않고 찾는 사찰이다.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계곡 산행 코스로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내연산 초입에 자리하고 있어 보경사 경내는 항상 사람들로 붐빈다. "꿈이 이루어지는 보경사" 보기만 해도 힘이 솟는 좋은 말이네~^^ 불교 신자는 아니지만, 늘 소원하는 것들을 마음으로 빌어보고 온다. 보경사 입구의 천왕문. 조선 숙종 34년(1708년)에 중건한 건물이라고 한다. 살짝 무서운 사천왕상을 지나면 보경사 오층석탑과 보경사 적광전이 나온다. 높이가 5m 정도 되는 고려시대(1023년 건립)의 5층 석탑이다. 보경사 적광전. 조선 숙종 3년(1677년) 중건된 것으로, 보경사.. 2017. 8. 8.
포항 운하 물놀이장(2017.7.1~8.31) 포항 운하 물놀이 체험장 (2017.7.1~8.31) 포항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던 중 우연히 발견한 물놀이장.. 서울로 올라오기 하루 전, 경주 당일 투어를 계획하고 출발하는 중에 물놀이 시설이 보여서 들르게 되었다. 결국 경주 여행은 이번 추석으로 미루고,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물놀이장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오늘 포스팅은 포항에 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그리고 내년 휴가를 포항으로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 해 처음 개장했는데, 내년에도 개장하리라 기대하면서..) 시설도 정말 좋고, 안전관리, 수질관리도 모두 너무 잘 되어있다. 주차공간도 넓고, 물놀이장 이용료 및 주차장도 모두 무료이다. 포항 운하 옆 공원에 마련된 물놀이장이라서 주변 환경도 정말 좋다.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무료로 .. 2017. 8. 7.
입추 & 24절기 2017년 "입추"날, 24절기 알아보기 오늘은 24절기 중 입추..폭염이 계속되는 날씨 때문에 벌써 입추가 되었다는 사실이 실감이 나지는 않는데, 그래도 "입추"라니 가을이 떠오르고, 이 더위가 곧 끝나리라는 생각이 들어 조금은 더위를 이길 힘이 난다. 시간이 너무 빠르네..'이번 주에 돌아오는 말복을 지나면 더위가 한 풀 꺾여 시원해지겠지'하는 기대와 함께 오늘은 24절기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중학교 1학년인 우리 딸은 지난 학기 한문 시간에 24절기에 관한 단원이 있어서 다 외우고 있네..한문 수행평가로 24절기를 한자까지 다 외워서 시험을 보았다고 한다. 그래서 나도 이번 기회에 24절기를 한번 외워보자는 마음으로~ *엑셀로 만들었는데 블로그에 표가 올려지지 않아서, 무식한 방법으로 사진찍어 올렸.. 2017. 8. 7.
구글 애드센스 핀(PIN) 도착 구글 애드센스 PIN (개인확인번호) 우편 도착 두 주 전 애드센스 수익 잔고 10달러를 넘기면서 주소확인을 위한 개인식별번호인 PIN 이 발송되었다는 안내를 받았다. 우편으로 2~4주 걸린다고 하기에 여유있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두 주 만에 날아왔네~ 반갑다 구글 애드센스 PIN, 받자 마자 애드센스 홈페이지 로그인해서 입력 완료~^^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시작한 지 3개월 조금 지났는데,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조금씩 늘어 가는 수익금을 체크할 때마다 아직도 신기하기만하다는.. 구글은 계정 보안을 위해 PIN을 발행하여 사용자 정보를 확인한다고 한다. 구글은 계정 보안을 위해 수익금을 지급하기 전에 주소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 그 방법으로 수취인 주소로 개인식별번호(PIN)를 발송해 드립.. 2017. 8. 5.
표고버섯 활용 & 표고버섯 효능 표고버섯 요리 & 표고버섯의 효능 무더운 여름날 아침.. 입맛 없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오늘 아침 메뉴는 참치 야채죽. 재료로 쓰인 야채 중, 오늘 포스팅 주인공은 대표적인 항암식품이기도 하며, 식감이 좋고 맛과 향이 뛰어난 건강식재료 표고버섯으로~ 시골에서 보내주신 생표고버섯이 많아서 손질 해서 정리하는데 종일 걸렸다. 냉장실에 그대로 보관하다가는 상할것 같아서 살짝 햇볕에 말렸다가 썰어서 냉동실로~ 보통은 손질해서 썰어서 보내주시는데, 이번에는 시간이 없다시며 버섯 꼭지만 따내고 보내주셨다. 버섯 꼭지는 말렸다가 나중에 갈아서 보내주시겠지.. 천연조미료로 쓰기 좋게^^ 버섯은 흐르는 물에 얼른 씻어서(버섯의 수용성 비타민들이 물에 오래 씻으면 많이 손실된다-중학교 가정 시간에 배웠던 것이 아직도 기억난.. 2017. 8. 4.
사람유두종바이러스(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사람유두종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올해로 만 12세인 우리 딸. 질병관리본부에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Human Papilloma Virus) 무료 예방접종 안내문"이 우편으로 날아왔다. "인유두종바이러스" 라고 많이 알려진 이 바이러스는 사마귀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200여종이 넘는데, 자궁경부암 백신은 그 중 자궁경부암을 유발시키는 인유두종바이러스에만 해당이 된다. 흔히 보이는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약 100여종이고, 생식기에 감염되는 종류는 40여 종으로 알려져 있는데, 크게는 생식기 사마귀를 유발하는 저위험 유형과 암을 유발하는 고위험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한다. 이 고위험 유형 중 자궁경부암에서 발견되는 인유두종바이러스의 약 70%를 차지하는 두 유형의 .. 2017. 8. 3.
대학로 코인노래방 - 락휴 혜화역, 대학로 코인노래방 -락휴 무더운 저녁시간, 성균관대학교 앞 코인노래방으로 더위와 스트레스를 날리러 나선 엄마와 딸~ 피곤한 아빠와 노래방을 싫어하는 초딩 아들은 집에서 휴식^^ 중딩 딸내미가 추천한 코인노래방 "락휴". 이 동네 노래방, 만화카페에 빠삭한 우리 딸이 강추한 코인노래방이다."Rock-Q" - "락휴", 이름 잘 지었네~성균관대 입구, 알라딘 대학로점이 위치한 건물 3층에 락휴 코인노래방이 있다.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아 30분 정도 기다렸다. 노래방이 24시간 운영되는구나..가격이 일반 노래방 대비 많이 저렴하다. 중고생들이 친구들과 자주 이용한다고 하는데, 가격도 괜찮고 시설도 깔끔해서 나쁘지 않은것 같다.춤추고 노래하기를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딱 맞네.. 시간제로 운.. 2017. 8. 2.
걷기만 해도 돈이 쌓이는 돈버는 만보기-캐시워크 캐시워크-걷기만 해도 저절로 돈이 쌓이는 신기한 돈버는 만보기 하루 동안 얼마나 걸었는지 체크해보기 위해 설치 한 휴대폰 만보기 앱. 만보기 앱이 있으니 확실히 조금 더 열심히 걷게 되어 건강에 좋은것같다. 그런데 얼마 전, 딸아이가 걷기만 해도 캐시가 쌓여서 실제로 캐시를 사용 해 물품을 구매 할 수도 있는 새로운 만보기 앱이 있다며 바꿔보라고 추천했다. 이렇게 해서 새로 다운 받은 만보기 앱이 "캐시워크"이다. 그렇지만 캐시워크 자체는 내가 원하는 제대로 된 만보기의 기능을 하지는 못해서(손에 들고 흔들기만 해도 걸음 수가 올라간다^^), 기존 만보기와 함께 둘 다 사용중이라는.. 종일 걷는 걸음 수가 1만보 가까이 되는 사람들은 "캐시워크" 만보기 앱을 깔아 두면, 저절로 한달에 3000캐시가 쌓이.. 2017. 8. 1.
마 가루 활용 요리 & 마의 효능 마 가루 활용하기 & 마의 효능 건강에 좋은 마.. 특히 위장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생마는 주로 튀김을 하거나, 우유 또는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마시게 되는데, 손질할 때 끈적끈적하고, 보관도 쉽지 않아 자주 사용하게 되는 식재료는 아니다. 그래서 사용하게 된 마 가루.. 마를 말려서 가루로 만든 마가루는 사용, 보관이 편리하고 활용도도 더 높은것 같다. 우리집에서는 주로 수프를 만들때 많이 사용한다. 주말 아침 식사로 빵과 함께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감자브로콜리수프. 마 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전분기 때문에 수프가 너무 뻑뻑해지고, 아이들이 마의 맛을 알아차려서 잘 안먹으려고 한다. 마는 맛이나 향이 아주 강하지는 않은데, 그래도 설명하기 힘든 특유의 맛과 향이 있긴 하다.. 그래서 4인.. 2017.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