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8/047

모과 꽃 소박한 모과 꽃 2018년 4월 24일 밤새 내리던 봄비가 그친 아침 출근길.. 매일 오가던 길 가의 나무 위를 올려다보다 우연히 눈에 띈 핑크 꽃. 오늘따라 새삼스레 눈에 들어왔던, 소박하지만 예쁜 꽃이다. 무슨 꽃이지? 생각하다가.. 이 나무에서 매년 노랗게 익어가는 모과를 보았던 기억이 났다. 모과꽃이다. 40년 넘게 살았는데, 모과꽃은 처음 본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놀라운 발견이었다. 모과도 꽃이 있으며, 그 꽃이 이렇게나 작고 예쁜 핑크 꽃이라니.. 엊그제부터 꽤 거세게 내린 봄 비가 아니었다면 꽃들이 좀 더 많이 남아있었을텐데.. 반가운 마음에 모과꽃을 검색해 보다가 도종환 시인의 시 을 접했다. 모과꽃을 처음 발견한 느낌 딱 그대로를 표현한 시~ 모과꽃 - 도종환 모과꽃처럼 살다 갔으면 꽃은.. 2018. 4. 27.
아재능력고사 아재능력고사 초등학교 3학년인 우리 아들이 맞춰보라며 내주는 퀴즈 문제들~ 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아재능력고사"가 유행인가보다. 알고 보니 넌센스 문제들을 풀게 되어있는 모바일 게임 앱이었네.. 그 중 기발하다고 생각되는 재미있는것들만 좀 골라봤다. 1. 세상에서 가장 쉬운 숫자는? 2. 광부가 가장 많은 나라는? 3. 가장 폭발하기 쉬운 나라는? 4. 세상에서 가장 비싼 동물은? 5. 제일 가난한 임금은? 6. 가장 야한 걸그룹은? 7. 가장 지루한 중학교는? 8. 고등학생이 가장 싫어하는 나무는? 9. 화장실에서 금방 나온 사람은? 10. 회를 아주 잘 뜨는 사람은? 11. 서울이 추우면? 12. 높은곳에서 새끼를 낳는 동물은? 13. 세상에서 가장 팔 힘이 센 사람은? 14. 아몬드가 죽으면? .. 2018. 4. 27.
2018 조계사 연등 모연 2018 조계사 연등 모연 방문일: 2018년 4월 18일 오랜만에 얻은 평일 휴가..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맑고 깨끗한 봄 날, 조계사 연등 구경에 나섰다. "2018년(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날 연등 모연" 지난 가을의 국화 전시회 이후 겨울 내내 엄청나게 썰렁했던 조계사 경내가 다시 화려해졌다. 조계사 가는 길목, 나무에 매달린 작은 연등들이 앙증맞다. 색감이 넘 좋네.. 라일락과도 너무 잘 어울리는 작은 연등들.. 연등으로 뒤덮인 하늘. 땅 위에 연등 그림자가 만들어내는 무늬도 너무 예쁘다. 관람객을 위해 준비된 따뜻한 연꽃차와 국화차~ 물 속에 띄워 진 연꽃잎, 왠지 모르게 좋네~ 오늘 가장 인상적이었던.. 연등 구경 왔는데 감동은 다른 데서 받고 간다^^ 대웅전 앞 회화나무, 연등나무가 됐.. 2018. 4. 20.
어죽마을 -충남 금산군 부리면 충남 금산 적벽강 어죽 마을 방문일: 2018년 4월 1일 인삼으로 유명한 충남 금산. 요즘은 인삼 못지 않게 "어죽"으로도 유명해진 것 같다. 여기는 금산군 부리면에 위치한 어죽 마을. 입구에 있는 인삼을 든 물고기 조형물이 귀엽다^^ 경치 좋은 적벽강변을 따라 위치해 있는 어죽 식당들을 테마로 해서 만들어진 곳인가보다. (어죽 마을이라고 하기에는 어죽 식당들이 그리 많지는 않았는데..^^ 내가 제대로 못 봤을런지도..) 어죽과는 별개로 이곳은 적벽강을 따라 펼쳐지는 산과 절벽의 풍경이 정말.. 최고다. 오늘은 사진이 안티가 되네.. 이 모습이 아닌데.. 늦봄 쯤 되면 제대로 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을 듯하다. 강을 따라 푸른 숲과 대조되는 붉은 바위가 만들어내는 풍경이 정말 예술인데.. (이번이 세.. 2018. 4. 16.
정용서점 -신학기 학습서 준비 정용서점 -신학기 자습서, 문제집 전문 동대문에 위치한 정용서점은 이제 중2가 된 딸 때문에 알게 된 학습서 전문 서점이다. 제대로 된 시험을 치르기 시작하는 2학년이 되었으니 슬슬 공부를 시작 해 볼 때가 된 것 같다. 너무 늦었나? ^^ 사교육 없이,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발휘해 주기를 기대하면서 주요 과목들 문제집을 사러 갔었다. 정용서점은 흥인지문 근처 종로 6가 쪽에서 종로 대로를 가로질러 보이는 하얀 건물 "대학천상가" 2층에 있다. 학부모들과의 교류가 그리 많지 않는 나에게도 이 서점 이야기가 전해 들려온 걸 보면, 꽤 유명한 곳인가보다. 입구에 "대학천 책 도매상가" 라고 씌여 있는데, 내부에 들어가 보니 서점이 많이 있을 것 같은 분위기는 아니었다. 예전에는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아니.. 2018. 4. 7.
애드센스 수익금 두번째 받기 애드센스 수익금 받기 -두번째 가끔 다른 사람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로 어느 정도 수익금이 발생하는지 궁금해진다. 그래서 보통 이하의 실적이기는 하겠지만, 지급 받을 때마다 꾸준히 애드센스 수익금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지난 해 11월까지 5개월간 적립 된 첫 수익금 $109.64는 12월에 통장으로 잘 입금 되었다^^ 작년에는 처음 시작한 블로그 활동 이라서 5개월간 꽤 열심히 돌아다니며 사진도 찍고 글도 자주 올렸다.월 평균 20개의 포스팅은 했던것 같다. 그런데 작년 연말 부터는 회사 일이 바빠져 거의 블로그 활동을 하지 못했다ㅠ바빠도 월 3-4개 포스팅은 했었는데, 올 들어서는 월 1-2개가 고작.. 이렇게 게으름을 피웠음에도 불구하고(거의 활동을 못했다고 보아도 될 정도..), 12~3월까지 4개월간.. 2018. 4. 6.
여의도 벚꽃 2018년 4월 4일 여의도 벚꽃 드디어 여의도 윤중로 벚꽃이 만개했다. 여의도를 통과하는 1002번 버스, 매일 퇴근 길에 이용하는... 그래서 벚꽃이 피어나는 과정을 거의 매일 지켜 볼 수 있었던 올 봄^^ 내일과 모레 비 소식이 있어 오늘은 퇴근길에 국회의사당 정류장에서 과감하게 내렸다. 이번 주 들면서 벚꽃 구경하러 내릴까 말까 계속 고민하던 퇴근길 이었는데.. 일단 맨 먼저 보이는 국회의사당 사진 한 컷~ 국회대로를 따라 한강 방향으로 움직인 후 윤중로를 따라 국회 뒷길로 걷는 코스가 익숙한데, 오늘은 반대 방향으로 돌아보았다. 여의도 벚꽃은 이번 주말이 피크일 것 같은 예감~ 이제 막 피어나서 내일, 모레 비에는 꽃잎이 그리 많이 떨어질것 같지는 않다. 떨어지는 벚꽃잎들 아래서 산책하기, 벚꽃.. 2018.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