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8/067

상암월드컵경기장 옆 문화비축기지 석유에서 문화로 -문화비축기지 관람일: 2018년 6월 10일 도심 속 색다른 체험 장소로 강추하고 싶은 문화비축기지, 다년 온 지 한달 가까이나 지났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한다. 문화비축기지 주소: 서울시 마포구 증산로 87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2,3번 출구 우리가 방문했던 일요일 오후, 문화비축기지 내 주차장이 넓지 않아, 주차공간이 여유로운 월드컵공원(평화의 공원) 주차장을 이용했다. 월드컵공원에서 문화비축기지까지는 살짝만 걸으면 되는 짧은 거리.. 작은 광장을 둘러싸고 총 6개의 탱크가 나지막한 산 위에 배치되어 있다. 1번~5번 탱크는 1970년대 부터 석유를 비축해 놓았던 실제 저장 시설이고, 중앙의 가장 큰 6번 탱크는 문화비축기지를 만들면서 새롭게 신설된 건물이다. 석유비축기지는 지름.. 2018. 6. 27.
DIY 귀찌 만들기 핸드메이드 귀찌 손재주가 좋은 우리 중2 딸, 요즘 중학생들 사이에서 귀찌가 유행인가보다. 액세서리 가게에서 구입하기에는 너무 비싸기도 하고, 마음에 드는 재료를 구입해서 직접 만들어 보겠다고.. 그래서 이 더운 날, 동대문 종합시장에 따라갔다 왔다. 동대문종합시장 B동, 악세서리나 의류 부자재 전문 상가 악세서리부자재는 동대문종합시장 B동 5층 이렇게나 다양하구나~ 처음 구경 해 보았는데, 각종 악세사리를 만들기 위한 부속 재료들이 종류 별로 엄청나게 많다. 악세사리에 큰 관심 없는 사람인데도 막상 온갖 부자재들이 눈 앞에서 반짝이니 저절로 눈이 돌아간다^^ 열심히 이 가게 저 가게 돌아가며 구경하고, 가격 비교하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고르는 우리 딸.. 이쁜것들이 너무 많다며 고민하다 보니 시간이 훌.. 2018. 6. 23.
꿀 레몬청 & 레몬에이드 만들기 집에서 간단히 꿀레몬청 & 레몬에이드 만들기 마트에 갔다가 싱싱한 레몬 한 망을 담아 온 지가 꽤 되었다. 처음에는 레몬즙 짜서 사이다에 넣어 시원하게 잘 마셨는데.. 상큼 달콤한 맛도 며칠 지나니 관심 밖으로 밀려났다ㅠ 냉장실에서 계속 방치되다가는 상해서 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오랜만에 레몬청을 만든다고 부지런을 떨어봤다. 레몬 잘 씻어서 얇게 썰어 꿀에 담가 두면 끝~ 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하지만, 그렇다고 손이 적게 가는 일은 아니다. 껍질째 사용되기 때문에 레몬 씻는 데 신경이 가장 많이 쓰이는.. 아무래도 레몬 껍질에 남아있을 농약, 방부제, 왁스 등이 걱정이 되어서.. 인터넷에서 검색해 본 대표적 레몬 세척법 베이킹소다나 식초 또는 소금으로 문질러서 닦아 주기도 하고, 베이킹소다를 푼 .. 2018. 6. 21.
서울의 아름다운 사찰- 은평구 진관사 서울 경치 좋은 사찰 - 북한산 진관사 주소: 서울시 은평구 진관길 73 방문일: 2018년 6월 4일 진관사는 사전 정보 전혀 없이, 은평한옥마을 구경 갔다가 우연히 들렀던 절이다. 북한산과 어우러진 절 풍경, 예상치 못했던 멋진 경치에 감탄스러웠고, 며칠이나 지났는데도 아직 여운이 남아있다. 삼각산은 북한산의 다른 이름으로, 가장 높은 봉우리인 백운대와 인수봉, 만경대 세 봉우리가 삼각을 이룬 형태로 뿔처럼 솟아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월요일 오후, 한산한 시간이라서 여유있게 둘러 볼 수 있었다. 절 입구에 주차장이 있어 오늘은 편리하게 잘 다녀왔는데, 주차장이 넓지 않아 주말에는 주차가 불가능 해 보인다. 대한불교조계종 진관사는 서울 근교 4대 명찰 가운데 하나로 손꼽힌다. 1010년 고려.. 2018. 6. 11.
파주 마장호수 흔들다리 서울 근교 추천 산책로 -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방문일: 2018년 6월 4일 6월 초반인데, 꽤 더워진 날씨 때문에 벌써부터 낮 시간 야외활동을 주저하게 되네.. 햇볕이 강한 시간을 피하기 위해 월요일 아침, 아이들 등교시키자마자 파주 마장호수 흔들다리로 출발~ 원래는 주말에 아이들 데리고 건너보기로 계획했었다가 "마장호수 출렁다리 진입로 출입문 폐쇄" 인터넷 기사를 보고 일정을 취소했다. 아직도 이 기사들이 포털사이트 상단에 떠 있는데, 자세히 읽어 보면 '양주 방면에서 진입하는 출입로가 폐쇄되었다는 내용이다. 나만 기사를 자세히 안 읽어 보고 오해한것 일 수도 있겠지만, 혹시나 해서.. 파주에서 마장호수로 들어가는 경우와는 아무 상관이 없는 기사였다ㅠ 이런 사연으로 아이들 없이 홀가분하게(^^) .. 2018. 6. 5.
종로구 익선동 둘러보기 시간이 거꾸로 흐르는 동네, 익선동 한옥마을 방문일: 2018년 5월 10일 익선동 다녀온 지 한 달 가까이 지났는데 이제서야 글을 올리네ㅠ 가볍게 나들이 다녀오기 참 좋은 곳이라서, 늦었지만 간단하게라도 포스팅 해 두어야겠기에.. 종로구민이 된 지 8년차인데, 걸어서 30분 밖에 안 걸리는 익선동을 처음 가봤다. 사실 익선동이라는 동 이름도 낯설다.. 북촌, 서촌에 이어 얼마 전 부터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익선동. 가까이 살아도 게으름 탓에 못가보고 있는 곳이었는데, 멀리 강남에 살고 있는 친구의 익선동 나들이 제안에 얼떨결에 둘러보게 되었다. 일부러 알고 찾아간다면 모를까, 모르는 사람은 지나쳐갈 수 밖에 없는 사각지대에 위치한 익선동ㅠ 종로대로와 종묘, 창덕궁, 인사동 등 사람들이 주로 찾는 핫 스팟.. 2018. 6. 1.
집에서 구운계란 만들기 전기밥솥 또는 압력솥으로 구운달걀 만들기 구운달걀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마트에서 구입 하기도 하고, 집에서도 압력솥으로 가끔 만들어 주었는데, 오늘은 처음으로 전기밥솥을 이용해 만들어 보았다. 구운달걀로 보통 15~16개 사용하므로, 넉넉히 30개짜리 달걀로 주문~ 냉장실에 넣었던 달걀을 바로 사용하게 되면 달걀을 구웠을 때 깨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달걀은 30분 정도 미리 꺼내 두었다가 사용하는것이 좋다. 달걀을 깨끗이 씻어서 전기밥솥에 물 한컵과 약간의 소금을 넣어 주고 "취사"를 눌러 주면 끝~ 소금은 물에 녹여서 사용하기도 하고, 달걀 위에 뿌려 주기도 한다. 취향에 따라.. 다시마를 함께 넣으면 더 맛있다는 이야기에 이번에는 다시마도 넣어보았다. 넉넉히 30분이면 간단히 완성되는 전기밥.. 2018.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