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8/078

서울웨스틴조선호텔 아리아 서울 조선호텔 뷔페 - 아리아(Aria) 방문일: 2018년 7월 30일 오늘 저녁은 오랜만에 소공동 조선호텔 아리아에서.. 한달 전 부터 기다렸던 저녁 식사다^^ 일찍 도착해서 아이들과 어슬렁 거리며 둘러보기~ 날씨가 너무 더워서 호텔 밖으로는 못나가고.. 주차하고 들어가는 입구 근처에서 금빛으로 번쩍이길래 읽어 봤다. "1914년 10월 10일 개관한 조선호텔은 한국 최초의 호텔임을 인정함" 조선호텔은 1996년 기네스북에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로 이름을 올렸다고.. 아리아 뷔페 이용 시간 및 가격표 안내. 매번 드는 생각이지만, 역시 가격은 왕 부담스럽다ㅠ 주말 점심과 저녁은 시간 제한이 있지만, 평일인 오늘은 시간 제한 없이 여유있게 이용할 수 있어서 그나마 좋은.. 들어가면서 가장 먼저 보이.. 2018. 7. 31.
재미있는 연극 - 룸넘버13 (대학로) 룸넘버13 - 볼만한 대학로 연극 관람일: 2018년 7월 28일 일주일 전, 지방에 살고 있는 친구가 같이 보러 가자며 예매한 연극 . 재미있어보이는 연극이 있다며, 청주에서 서울까지 올라오겠다고.. 공연장은 내가 살고 있는 대학로~^^ 공연장들이 밀집한 대학로에 오래 살고 있으면서도, 정작 관람한 공연은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거의 없네ㅠ 소셜커머스 사이트 티몬을 통해 예매했는데, 생각보다 연극 관람료가 매우 저렴하다. 이번에 예매권 체크하면서 보니까 대학로 연극들이 할인된 가격에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많이 올라와 있었다. 예매도 편리하고, 관람료도 영화보다 더 저렴하기까지.. 앞으로 자주 활용해서 문화생활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토요일 저녁 7시 공연, 오늘 무대에 서는 배우들.. 30분.. 2018. 7. 31.
가성비 좋은 건전지 리스트 가성비 좋은 건전지 리스트 정리 인터넷 뉴스 훑어 보다가 우연히 눈에 띈 가성비 좋은 건전지 안내 기사. 마트에서 건전지 구입하면서 제품 별로 품질에 차이가 있을지 늘 궁금했었는데.. 건전지를 많이 쓰지 않는 가정에서는 건전지 가성비에 별 관심이 없겠지만,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장난감에 워낙 건전지가 많이 쓰이므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 해 본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건전지 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했다고 한다. 2018년 7월 16일에 나온 결과치라고 하니, 당분간은 이 결과를 기준으로 필요에 따라 건전지를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1. 조사 제품명(7개 대표 브랜드) 듀라셀 로케트 벡셀 에너자이저 네오(다이소 PB) 노브랜드(이마트 PB) 온리프라이스(롯데마트 P.. 2018. 7. 18.
2018년 7월 마르쉐@혜화 마로니에 공원 마르쉐 혜화 방문일: 2018년 7월 8일 매월 둘째주 일요일에 혜화역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리는 도시농부시장 마르쉐@혜화. 가봐야지 하면서도 둘째주 일요일을 늘 잊고 놓치는 바람에 올 들어 처음 들러봤다. 너무 더운 한여름에는 행사를 쉬는것으로 알고 있어서 이번달은 어떨까 싶었는데.. 다행히 7월은 행사가 일정대로 이루어지고, 8월은 쉰다고.. 그래서 다음 마르쉐@혜화는 9월 둘째주 일요일. 7월 중순이 다가오는데 날씨가 왜 이리 가을 같지? 햇볕은 따갑지만 맑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날~ 날씨가 좋아서 오늘은 마로니에 공원 마르쉐를 둘러보는 사람들이 더 많았던 것 같다. 늘 사람들로 붐비는 야채가게들.. 냉장 보관이 안되어 시들어 보이고 알도 작지만, 건강해 보이는 채소들~ 벼 그림 에.. 2018. 7. 11.
2018 여름 조계사 연꽃 연꽃이 예쁜 조계사의 여름 풍경 방문일: 2018년 7월 5일 봄에는 연등, 여름에는 연꽃, 가을에는 국화로 계절 마다 새로운 테마로 단장되는 조계사.. 겨울에는 좀 썰렁하기는 한데, 눈만 내려 준다면 더없이 멋진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 연꽃이 피어 있는 조계사 풍경이 궁금해 아침 일찍 집을 나섰다. 아직은 좀 이른가? 활짝 핀 꽃들이 그리 많이 보이지는 않네.. 그래서인지 지난 해에 비해 연꽃 화분 수도 어째 좀 적어보이기도 하고. 작년에는 훨씬 연꽃들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연꽃들이 많이 피어있지는 않아도 여전히 너무 멋진 조계사 풍경~ 흐릿한 날씨 때문에 더 분위기가 좋은 듯.. 연꽃 구경은 맑은 날 보다 흐린 날 또는 비오는 날이 더 운치있는 같다. 하긴, 뜨거운 여름 햇볕 아래에서는 뭘.. 2018. 7. 11.
종로구 혜화동 올림픽기념 수영장 종로 올림픽 기념 국민 생활관 수영장 자유수영 방문일: 2018년 7월 8일 (일요일) 정말 오랜만에 수영장에 갔다. 딱 1년 만이다. 지난 포스팅을 보니 진짜 신기하게 1년 전 같은 날(2017. 7. 8)에 갔었네^^ 블로그 활동을 하다 보면, 생각지도 않게 조회가 많이 되는 주제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종로 올림픽기념관 수영장이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2018년 여름 혜화동 올림픽기념 생활관 수영장 자유수영 스케줄 업데이트~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만 운영되는 자유수영 프로그램. 기존 1부 (13:00~14:50) 스케줄에, 5월~9월 사이에만 운영되는 2부 스케줄(16:00~17:50)이 증설되었다. 이용료는 일일이용권으로 현장에서 구매하고 사용하면 된다. 성인: 6050원, 청소년: 4620.. 2018. 7. 9.
땅콩밥 & 땅콩조림 땅콩 활용 요리 - 땅콩밥과 땅콩조림 매달 택배를 올려 보내 주시는 시어머님.. 오늘도 아이스박스 부피가 크고 무겁다. 오이 호박을 기본으로, 온갖 과일 채소들이 한가득이다. 시댁은 도심이고, 농사도 짓지 않으신다^^ 주변에 텃밭 가꾸시는 이웃들이 주신 야채들과 과일 농장을 하시는 친척분께서 보내주신 과일들이라고.. 오늘 대표 블루베리.. 그리고 새콤달콤 살구.. 택배 물품 중 마른 생땅콩이 들어있다. 볶은 땅콩은 그냥 맛있게 먹으면 되지만, 생땅콩은 어찌해야 할지... 어머님께서 밥에 넣으면 맛있다고 하셔서, 땅콩밥을 지어봤다. 물에 좀 불리면 더 낫겠지만, 그냥 쌀 씻을 때 함께 씻어서 넣어 주어도 된다. 땅콩은 물에 둥둥 뜨므로, 쌀과 따로 씻어서 넣어주는게 편리하긴 하다. 땅콩이 들어갔으므로 물 .. 2018. 7. 9.
좋은 글 - 법륜스님 말씀 좋은 글 - 법륜스님 말씀 거의 매일 "좋은 글"을 단톡 방에 올려 주는 친구가 있다. 마음에 드는 글도 있고, 마음에 들지 않는 글도 더러 있다. 이번 주 들어 연달아 좋은 글들을 올려 주어 옮겨와 보았다^^ 이렇게 따로 챙겨 놓고 가끔 읽어 보면 마음이 편해질 것 같은 글들이라서... 우리가 때로 꽃과 나무와도 소통이 되는데 사람끼리 왠지 소통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하물며 식물 하고도 소통이 되는데 사람끼리 소통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람은 저마다 입장도 다르고 취향도 다르고, 가치관도 다른데 내 위치, 내 입장, 내 취향, 내 가치관에서 내 식대로 하려고 하니까 소통이 어려운 겁니다. 소통은 상대가 내 말을 듣고 이해해주는게 아니라 내가 상대의 말을 잘 듣고 이해해주는 것입니다. 스트레스.. 2018. 7.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