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8/105

도심 속 학교 논 만들기(서울효제초등학교) (생태체험학습)서울효제초등학교 가을걷이 풍경 2018 날짜: 2018년 10월 29일 오늘은 지난 봄 부터 아이들이 직접(?) 기른 벼를 추수하는 날~ 어제까지 생태체험학습장을 가득 채우고 있던 벼들이 깨끗이 베어졌다. 2018년 5월 31일, 모내기 한 날. 학년 별, 반 별로 전교생이 심어놓은 벼. 울 아들에게 물으니, 모든 친구들이 벼를 한두 뭉터기(?)씩 각각 심었다고 한다. 그럼 아이들은 각자 자기가 심은 벼가 어떤 것인지 기억하려나? 6월 7일. 학교에 들렀다가 벼가 자란 모습이 궁금해서 찍어두었었다. 7월 4일. 완전 무성하게 자란 벼들~ 8월 10일. 무더위 속에서도 잘 자라고 있다. 벌써 벼 이삭도 많이 보이고.. 9월 1일. 벼 이삭이 익어가면서 제법 무거워졌는지 고개를 숙이고 있는 벼.. 2018. 10. 29.
서울시립대학교 가을 풍경 2 서울시립대학교, 멋진 가을 캠퍼스 풍경 두번째 이야기 캠퍼스가 예뻐서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서울시립대학교. 가을 풍경이 특히나 더 예뻐서 오랜만에 다녀왔는데, 역시나.. 사진이 너무 많아 두번에 나누어 포스팅 하게 되네.. 첫번째 포스팅이 단풍과 어우러진 캠퍼스 풍경이었다면, http://shinysunshine.tistory.com/224 이번 이야기 주인공은 꽃이다. 여기는 서울시립대학교 음악관. 정문에서 출발하면 맨 안쪽 끝부분에 위치해있다. 연못과 함께 음악관 주변 풍경이 또 예술이다. 특히 꽃을 좋아 하는 사람에게는 지금이 딱!! 지금 장미와 황화코스모스가 한창이다. 와~ 여기 학생들 정말 무쟈게 부럽다!! 수양버드나무와 어우러진 장미들 완전 이쁨.. 그런데 장미는 원래 가을 꽃이 아니.. 2018. 10. 19.
서울시립대학교 가을 풍경 1 서울시립대학교, 환상적인 가을 캠퍼스 풍경 방문일: 2018년 10월 18일 오늘은 예쁜 캠퍼스로 유명한 서울시립대학교의 가을 풍경을 담아왔다. 학교 심벌마크가 세워진 정문 풍경도 깔끔하고 멋스럽다. 가을 풍경 감상하기 전에.. 교문을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근조 현수막. 서울시립대는 지난 주 히말라야 원정 사고로 고인이 되신 원정대 김창호 대장의 모교.. 오늘 내가 이 학교를 찾아 온 이유 중의 하나다. 김창호 대장님과 산악부원들과 함께 정확히 21년 전 봄에 2박3일 지리산 등반을 한 적이 있었다. 오래 전 일이지만 어제 일 처럼 생생한데.. 안타까운 마음에 잠깐 멈춰서서 묵념하고, 무거운 발걸음을 이어간다. 학교 안쪽으로 더 들어가는 길.. 어두운 마음과 달리 오늘 날씨는 참 맑다. 하늘은 너무 예쁘고.. 2018. 10. 18.
파주 명소 - 감악산 출렁다리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일요일과 한글날 사이에 낀 월요일. 큰 아이는 정상등교, 둘째네 학교는 자율휴업일이었다. 그래서 둘째만 데리고 다녀온 파주 감악산~ 징검다리 휴일인 학교가 많아서 사람들로 붐빌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한산했다. 도로 정체 구간도 없어서 서울 중심부(내 기준으로는 내가 살고 있는 종로가 중심부^^)에서 딱 한시간 반 걸려 도착했다. 목적지에 다다르니 하늘 위로 감악산 출렁다리가 보인다. 막 단풍이 들기 시작하는 10월 초의 숲과 어우러진~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주차장 주소: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48-6 주차료, 입장료: 없음 여유있게 주차하고~ 감악산 만남의광장 건물 옆으로 나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는 것이 일반적인 걷기 코스인가보다. 출렁다리 가는 길이 이렇게 두 방향으로 나.. 2018. 10. 8.
서울 종로 볼거리- 조계사 국화전 (2018.10-11) 2018 서울 조계사 국화 축제 제8회 조계사 국화향기 나눔전(2018년 10월~11월) "시월 국화는 시월에 핀다더라" 여름 동안 연꽃 가득하던 조계사 경내가 이제 화려한 국화로 장식됐다. 가을을 대표하는 꽃, 국화로 가득한 조계사. 멀리 나가지 않고도 도심에서 가을 분위기에 빠져 볼 수 있는.. 저마다의 소원을 담은 국화 화분들.. (딱 요 자리에 소원 올리는데 만원씩이란다^^) 층 수를 세어보니 10층 석탑? 석탑도 시기에 맞추어 국화로 둘러싸이고.. 국화향기나눔전 행사 일정을 보니, 개막식은 다음 주 화요일인 10월 9일 오후 3시. 날짜 보니 한글날이네~ 휴일이라 사람들 엄청 많겠군.. (이런 날은 피해서 다니기~) 10월 10일 저녁 예정인 "음악이있는 야경 템플스테이", 이 때도 가 보면 좋.. 2018. 10.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