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9/068

서울 근교 가족 모임 추천 식당 - 파주 <로빈의 숲> 경기도 파주시, 경치 좋은 바베큐 전문점 날짜: 2019년 6월 23일 오랜만에 찾은 파주 바베큐 전문 식당 . 서울 도심에서 출발하면 한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라서 자주 찾는 곳은 아니지만, 경치가 너무 좋아 가족 모임으로 매년 한번씩은 가게 되는것 같다. 한적한 식당 주변 시골 풍경, 멋진 산책공간, 계절마다 예쁘게 관리되는 정원의 꽃들이 정말 좋은 곳이다. 바베큐가 맛있어서 찾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제사보다 젯밥에 관심이 더 많듯 자연경관이 좋아 이곳을 찾는 나같은 사람들도 있으리라 생각되네..^^ 다른 일행보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여유롭게 식당 주변 돌아보며 꽃구경, 나무구경 하는 중~ 올 때마다 느끼지만 어쩜 한결같이 이렇게 정원 관리가 잘 되는지.. 넘 이쁘다!! 꽃구경하고 있으면 안먹어도 배가.. 2019. 6. 28.
서울 산행 코스 추천 / 부암동-북악팔각정-혜화동 북악스카이웨이 걷기(부암동-북악팔각정-혜화동) 날짜: 2019년 6월 20일 아침부터 뜬금없이 백사실계곡이 가고싶어졌다^^ 좀 긴 산책을 해야겠다 싶은 날이었나보다. 2년만에 찾아가는 백사실계곡.. "자하문터널입구, 석파정" 하차한 버스정류장 이름이다.^^ 네이버지도가 알려준..ㅎ 경사도가 높은 비탈 골목길을 많이 올라갔다. 중간에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기도 하고ㅠ 이쪽 보다는 "세검정초등학교" 정류장에서 시작하는게 맞는것 같네.. 예전과 다른 길로 가보고 싶어 바꿔봤더니, 백사실계곡 둘러본 후 부암동 구경하기에는 세검정초등학교 쪽에서 출발하는게 좋은것 같다. 오늘 백사실계곡에서 찍은 사진은 달랑 이 사진 하나ㅠ 2개월 전 유튜브 시작하면서 사진 대신 주로 동영상을 많이 남기게 되어서.. 예전에 백사실계.. 2019. 6. 25.
6월의 창경궁 야생화 6월 창경궁 자생식물원 꽃구경 날짜: 2016년 6월 14일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다양한 야생화를 알아보고 싶어서 매 달 창경궁 자생식물원을 찾아보기로 했다. 지난 5월에 이어 이번에는 6월에 피어나는 한국의 야생화들을 담아왔는데, 처음 보는 재미있는 이름의 꽃, 신기하게 생긴 꽃들이 많아서 넘 좋았다!! 창경궁에 들어서니 빨간 앵두가 탐스럽게 달린 앵두나무들이 맨 먼저 눈에 띈다. 하나 따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 굴뚝이었지만..ㅠㅠ 사진으로만 담아왔다^^ 오늘 야생화 포스팅은 가장 신기했던 식물들 순으로 정리~ 1순위는 이름도 모양도 넘 특이하고 재미있었던 진짜 날씬하게 서 있는 우아한 두루미 모양이다. 시간이 지나면 화려한 색의 꽃잎이 나오리라 예상했는데, 지금의 초록색이 그대로 만개한 꽃인가보다. 열매.. 2019. 6. 18.
하남, 팔당 명소 - 미사경정공원 꽃양귀비 & 팔당 칼제비 맛집 미사경정공원 꽃양귀비 & 팔당원조칼제비칼국수 날짜: 2019년 6월 7일 미사경정공원에 이렇게 많은 꽃양귀비들이 피어 있을 줄 몰랐던 터라 너무 반가웠던 꽃양귀비 꽃밭~ 이렇게 큰 꽃양귀비 꽃밭은 개인적으로 처음이다. 진짜 대박 너무 이쁘다!!!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양귀비꽃들이 어찌나 이쁘던지.. 르느와르, 모네의 양귀비꽃 그림을 보는 듯한 기분~ 인상파 화가들이 왜 양귀비꽃들을 많이 그렸는지 알것 같다. 어쩜 이리 우아하냐~ 감탄에 감탄을 연발하다가 왔다^^ 어디서나 아무렇게나 막 찍어도 전부 다 예쁘네.. 중간 중간 가끔씩 섞여 있는 독특한 색의 꽃들도 이쁘다. 꿀벌과 나비들도 엄청 바쁘다~^^ 빨간색도 아니고, 진홍색? 다홍색? 암튼 꽃들이 초록잎들과 섞여서 만들어내는 색감이 환상적이다. 잿빛.. 2019. 6. 9.
서울 근교 나들이 추천 공원 - 미사경정공원 미사경정공원 -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조정경기장 날짜: 2019년 6월 7일 오랜만에 미사리 조정경기장이 있는 미사경정공원으로 나들이에 나섰다. 서울에서 가깝기도 하고, 너무 자주 가던 곳이라서 서울 근교라고 설명하기는 좀 애매한 감이 있나? 암튼, 가까이에 있는 공원 대신 30-40분 운전해서 가야하지만 바람 쏘일 겸 무척 자주 이용하는 공원이다. 비가 내린 후 아직은 구름이 많은 날씨. 이런 날이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 하기에는 더 좋지~ 아이들은 이곳에 오면 매번 자전거를 타겠단다. 조정경기장 둘레 트랙을 돌게 되는 자전거길, 조깅 코스가 참 편리하고 안전하게 되어 있다. 조정경기장 트랙 한바퀴 다 돌면 5키로 정도 되는것 같다. 1시간 자전거 대여하면 자전거 타고 두바퀴는 충분히 돌 수 있는 거리이.. 2019. 6. 9.
서울 근교 추천 여행지 - 포천 베어스타운리조트 이용 후기 포천 베어스타운 리조트 바베큐 및 콘도 이용 후기 날짜: 2019년 6월 6일 ~ 7일 징검다리 휴일이 낀 현충일 연휴.. 다행히 아이들 둘 다 학교재량휴업일로 정해져서 총 나흘간의 긴 연휴가 생겼다. 그래서 오랜만에 밖에서 1박 할 수 있는 근거리 여행지를 검색하여 예약했던 포천 베어스타운 리조트. 오래 된 시설이라는건 알고 있었지만, 1985년부터 있었다면 벌써 35년이 된 곳이네.. 집에서 한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나설 수 있는 곳이라는게 가장 큰 장점이지만, 콘도에 도착하여 받은 첫인상은 모두들 기대 이하라는 반응들.. 이렇게 부정적인 이야기로 시작하는 것은 이런 첫인상에 대한 반전이 있기 때문이라는~^^ 체크인 해서 룸에서 바라보는 리조트 풍경은 참 좋다. 리모델링이 .. 2019. 6. 9.
서울 여행 - 은평한옥마을 & 카페 북한산제빵소 & 베이커리 카페 날짜: 2019년 6월 1일 친구와 함께 하나고등학교 입학설명회에 참석 후 은평한옥마을 구경에 나섰다. 지난 해 딱 이맘때 한옥마을 지나 북한산 초입에 위치해 있는 진관사에 간 적이 있었다. 그 때도 시간이 넉넉치 않아 한옥마을을 자세히 둘러 볼 여유가 없었는데, 오늘도 시간이 충분치는 않네ㅠ 친구보다 먼저 도착해 기다리는 틈에 잠시 다녀왔던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옥상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한옥마을 풍경 먼저 공개~ *하나고 방문기 먼저 포스팅 하면서 한 번 올렸던 사진입니다^^ 하나고 포함 은평한옥마을 방문기 영상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youtu.be/XNovcoL2N4E 은평한옥마을 입구. (입구가 어디라고 정해진 건 아니지만, 이렇게 큰 안내문이 있으니 이.. 2019. 6. 6.
서울 은평구 하나고등학교 방문기 2020학년도 하나고등학교 입학설명회 날짜: 2019년 6월 1일 토요일 아침 일찍 카톡 메시지가 왔다. 친구: 오늘 뭐해? 하나고 설명회 하는데 갈래? 나: 헐~ 왠 하나고? 난 전혀 관심없는딩~^^ 친구: 구경이나 가볼라고.. 나: 넘 멀기도 하고, 난 뭐 별루.. 잘 다녀와~ 친구: 생각 좀 더 해봐.. 하나고 설명회 예약 하기 엄청 힘들거든.. 톡으로 대화를 하다 보니 하나고가 있는 은평한옥마을이 가보고싶어졌다. 이렇게 해서 따라 나섰던 하나고등학교 입학설명회. 버스 갈아타고 한시간 걸려 도착한 은평구 하나고등학교. 내가 너무 일찍 도착했다. 친구 도착하기 전에 후다닥 하나고 맞은편에 위치한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전망대에 올라 한옥마을 먼저 훑어봤다. 박물관 안까지 둘러 볼 시간은 없었고, 일단 가장.. 2019. 6.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