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9/085

청와대 무궁화동산 청와대 무궁화동산 2019년 8월 18일 청와대 앞을 지나다가 우연히 꽃들이 가득한 무궁화동산을 보았다. 색색의 무궁화꽃들이 예뻐보여서 사진으로 담아왔다. 청와대 옆에 무궁화동산이 조성된것은 지난 1993년이라고 한다. 여름 동안 피어나는 대표적인 여름 꽃.. 무궁화는 꽃의 색에 따라 단심계, 배달계, 아사달계로 크게 나눈다고 한다. 우리가 주로 많이 보는 무궁화는 대부분 단심계로, 꽃의 중심부에 붉은색 또는 자색 계통의 무늬가 있는 꽃을 말한다. 단심계 무궁화도 꽃잎의 색깔에 따라 백단심계, 홍단심계, 자단심계, 청단심계 등 4가지로 분류되고.. 중심부에 단심이 없는 순백색의 무궁화는 배달계, 흰 꽃이지만 중심부에 단심이 있으면서 꽃잎에도 붉은 무늬가 있는 경우는 아사달계라고.. 처음엔 분류가 복잡해보.. 2019. 8. 24.
즐거운 방학 보내기 - 국립과천과학관 슬기로운 방학생활!! 국립과천과학관 날짜: 2019년 8월 14일 방학중인 아들과 함께 오늘은 좀 멀리 나들이에 나서봤다. 얼마 전 새로 개관한 집 근처 서울어린이과학관에도 아직 안가봤는데ㅠㅠ 거긴 가까워서 언제든 갈 수 있으니까~^^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편리하게 다녀왔다. 과천이 멀다고만 생각했는데 엄청 가깝네..ㅎ 입구에 들어서니 자동으로 슬슬 기대만땅~ 아무 생각 없이 2층으로 올라갔다^^ (지금 와서 생각하니 1층부터 돌아 보는게 낫지 않나 싶네.. 우리는 1층 전시관이 더 재미있었다^^ 폐관시간이 되어서 1층 전시관을 부랴부랴 둘러 보고 나와야해서 아쉬웠다ㅠ) 2층에서 가장 먼저 구경한 곳.. 아이들은 이런 시뮬레이션 체험을 무척 좋아하지.. 30년 후인 2050년이면 진짜로 우주.. 2019. 8. 23.
평창여행 - 명지밸리, 이효석문학관, 메밀꽃향기, 이효석생가터 2박 3일 평창 가족여행 - 명지밸리/이효석문학관/메밀꽃향기/이효석생가터 날짜: 2019년 8월 9일 ~ 11일 평창으로 친구네 가족과 함께 떠난 2박 3일 가족여행!! 친구의 귀염둥이 늦둥이 때문에 이번에는 여러 곳을 돌아보지는 못했고, 숲속의 펜션에서 조용히 쉬면서 여유를 만끽한 휴가였다. 그래서 일부러 숙소를 실내 풀장이 있는 빌라로 잡았다는~^^ 여름 휴가 날짜는 매년 너무 잘 잡는것 같다. 특히 강원도 방향으로 휴가를 잡을 때마다 늘 날씨가 너무 좋았던것 같다^^ 친구네가 예약한 숙소 평창 "명지밸리" 숲 속으로 한참을 들어가야 나오는 펜션이다. 꽤 오래된 건물들이라서 곳곳에 세월의 흔적이 보였지만, 경치 하나는 진짜 끝내준다!! 내부 시설도 주인이 관리를 꾸준히 잘 하셔서 그런지 깨끗하고 좋았.. 2019. 8. 16.
대림미술관 "하이메 아욘(Jaime Hayon)" 전시회 하이메 아욘, 숨겨진 일곱 가지 사연 / Jaime Hayon: Serious Fun (2019. 4. 27 - 2019. 11. 17) 방문일: 2019년 8월 2일 매 전시마다 독특하고 개성넘치는 작품들을 보여주는 서울 종로구 대림미술관. 그래서 이번에도 어떤 재미있는 작품들이 전시되어있을까 기대하며 관람에 나섰다. "하이메 아욘(Jaime Hayon)" 언제나 그렇듯, 이번 전시회 작가도 처음 들어보는 특이한 이름이다. 세계적으로 영향력있는 크리에이터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스페인 출신의 젊은 디자이너라고 한다. 관람 시작은 작가의 엉뚱하고 기발한 창작세계를 잘 드러냈다는 작품 "그린치킨"과 함께.. 전시관은 총 7개로 구성되어 있다. (대림미술관은 전시관이 그리 크지 않은 아기자기한 공간으로 이루.. 2019. 8. 14.
여름철 냉방병으로 인한 어린이 복통 냉방병 어린이 복통 -냉방병의 원인, 증상, 치료법 및 예방법 날짜: 2019년 8월 4일 3년째 블로그를 쓰면서 "어린이 복통"에 대해 두번이나 글을 남길 줄은 몰랐네.. 첫번째 심했던 복통은 우리 아들이 9살이던 2년전 봄.. 신경이 예민한 아들은 어릴때부터 새학기가 되면 심한 복통에 시달렸었다. 아침 등교시간이 되면 매일 배가 아프다고 울고, 밤이면 다음날 학교 갈 생각에 잠을 못 잘 정도로 불안과 걱정이 심한 아이..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학교 생활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데도 왜 그리 학교 가는걸 싫어했는지.. 등교 시간이면 복통이 극에 달하는 아이를 보아야했던 경험, 진짜 이건 겪어 본 엄마들만 아는 고통일듯ㅠㅠ 아래 링크는 당시 너무 아프대서 맹장염이 아닌가 걱정했던 때 썼던 블로그^^ http.. 2019. 8.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