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2019/093

청계산 오르기 청계산 등산 날짜: 2019년 9월 17일 오랜만에 등산을 했다. 평소에 서울 성곽길이나 둘레길은 꽤 많이 걷는 편인데, 등산이라고 할 만한 산을 오르기는 십수년 만이라는ㅠ 학교 다닐때 지리산, 북한산, 도봉산은 정상에 올라가 봤고, 설악산은 낮은 봉우리까지만.. 오대산, 속리산, 계룡산, 내연산은 입구 근처에서 산책만 하는 정도로.. 건강을 위해 운동이 필요할 것 같아 이제 산을 좀 다녀보기로 마음먹었다. 첫번째 산행은 친구와 함께 청계산으로 정했다.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올라 볼 기회가 없었던 산이라서 한 번 가볍게 워밍업하는 마음으로~ 사실, 청계산에 갈 때는 한국 100대 명산에 청계산이 리스트 되어 있을 줄 알고, 첫 목적지로 삼았었다. 그런데 뒤늦게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을 찾아 보니 .. 2019. 9. 23.
꽃보다 예쁜 천연비누 만들기 꽃을 품은 수제천연비누 만들기 (충신 가가호호 프로젝트 - 가을향기 꿀비누 만들기) 날짜: 2019년 9월 22일(1차시) 충신동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프로그램 1차시, 예쁜 꽃 천연비누 만들기!! 오늘부터 11월까지 총 6차시에 걸쳐 천연수제미용비누 만들기, 천연염색스카프 만들기, 헤어 밴드 및 핀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현재 이루어지고있는 6차시에 걸친 이 프로그램은 시범운영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11월까지 시범운영을 마친 이후에는 대학로, 낙산공원, 이화벽화마을이나 동대문성곽공원 등 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늘 만든 "꽃을 품은 꿀비누" 쓰기 아까울 정도로 너무 예뻐서 당분간은 고이 모셔두.. 2019. 9. 22.
가을 서울 명소 - 길상사 꽃무릇 (붉은상사화) 2019 서울 성북동 길상사의 가을 - 환상적인 꽃무릇(붉은상사화) 날짜: 2019년 9월 18일 길상사의 꽃무릇이 예쁘다는 소문을 듣고, 늦여름부터 꽃무릇이 피는 시기를 기다렸다^^ 언제쯤 피어날는지 몰라, 꽃무릇 축제로 유명한 전라도의 상사화축제 기간을 참고로 하여.. 그렇게 하여 오늘 드디어 찾아간 길상사^^ 집에서 40분정도 걸어서 길상사에 도착했다. 날씨도 좋고, 바람도 선선해 참 걷기 좋았던 산책길.. 꽃무릇이 과연 피어있을까 기대하며 일주문을 들어섰다. 일주문을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붉은 물결~~ 감탄이 저절로 나온다^^ 꽃무릇을 실물로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석산 또는 붉은상사화로 알려진 꽃무릇은 수선화과 상사화속 여러해살이 알뿌리식물이라고 한다. 학명은 "Lycoris radiata" 이고, 영.. 2019. 9.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