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8. 애드센스

애드센스 외화 계좌 만들기 및 수익금 지급신청하기

by 밝은햇님 2017. 12. 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금 신청


올 4월 시작한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6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으니, 광고 개제 후 6개월만에 첫 수익금 지급 신청이다.

한 달간의 광고개제 정지 기간을 빼고 정확히 계산하면, 5개월동안 110불 정도의 수익이 발생한 셈이다. 

매일 1달러 정도씩 쌓이는 수익금을 보면서 대충 월 30달러씩 3개월 정도면 송금 받을 수 있는 최저 적립금 100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블로그 쓰는데 들인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면 너무 적은 금액이지만, 수익과 상관없이 내 관심사 위주로 즐겁게 써 내려간 블로그이니 부가적으로 수입이 생겼다고 생각하면 나름 뿌듯하다.

 

<2017년 6월~11월 일별 수익 그래프>

7월의 광고개제 정지 기간, 흑역사다ㅠ 

수익이 꽤 잘 나오다가 10월 들어 갑자기 수익이 많이 줄었다. 이유는 잘 모르겠네.. 


100달러 이상 적립이 되어, 내 계좌로 입금이 되도록 지급신청하기까지 정리하면,

1. 외화 계좌 개설하기

총 적립금이 100달러 가까이 모아졌을때 은행에서 외화 계좌를 미리 개설해두었다. 

은행은 애드센스 관련 책이나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대로 스텐다드 차터드 은행으로 했다. 

STANDARD CHARTERED 은행은 USD300 까지는 해외에서 국내 계좌로 입금된 금액에 대해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른 은행에서 외화를 입금받으면 건당 10000원 정도의 수수료 부분이 차감되고 입금된다고..

처음에는 하나은행에서 계좌를 개설 해 볼까 했는데(구 외환은행이 내 주 거래 은행이기도 하고, 외환 거래니까 아무래도 낫겠지 싶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문의했더니, 우수고객이라도 외환 거래 수수료 부분은 감면되거나 차감되는 경우가 없다고.. 

따라서 애드센스 입금 계좌는 SC제일은행 에서 만드는 걸로~^^


2.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적립 금액 지급 신청하기 

적립액이 100달러가 넘으니 애드센스 홈 화면에  빨간 메뉴바가 뜬다. 

지급보류가 걸려있으므로 결재수단을 선택하라는..

이 빨간 메뉴바에 대한 안좋은 추억이 있어 처음에 정말 깜놀했다.

광고게제 정지 경고 아닌가 하고 잠깐 긴장했다는..

빨간 창의 오른쪽 끝에 있는 "작업"을 클릭하면 지급받는 방법을 입력할 수 있도록 안내된다.

외화 계좌 개설한 은행과 계좌 번호, SWIFT CODE 등을 입력하면 완료~

SWIFT CODE는 통장 첫 페이지 아래쪽에 있다. (처음엔 못 찾아서 은행에 전화해서 알아봐야하나 하고 생각했었다..)

3.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일

입금이 바로 되는 줄 알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알아 보니 아니네..

수익금액 합계도 제 날짜 보다 조금 늦게 합산되거나 월 초에 정리 되어 처음에 당황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 처럼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도 월 단위로 이루어 진다고 한다. 

매월 21~26일 사이에 수익금이 지급되고, 계좌로 최종 입금이 되기 까지는 4~10일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이 스케줄대로 진행된다면 크리스마스 즈음 내 계좌에 입금이 되겠군..

100달러 넘겨서 첫 입금이 되면 친구들에게 술 사겠다는 약속을 지킬 때가 드디어 오는구나..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수익형 블로그인 애드센스를 친구로부터 소개 받고,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블로거가 과연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도전해보자는 마음이었는데.. 진짜 되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