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5. 음식과 건강

살구 스무디 & 살구의 효능

by 밝은햇님 2021. 6. 22.
반응형

새콤달콤 살구 스무디 만들기 & 살구의 효능 알아보기

 

6월 초여름 잠시동안만 맛볼 수 있는 과일, 새콤달콤한 살구.

시장에 살구가 보이기 시작하면, '곧 시골에서 살구가 올라오겠네' 하며 기다리게 된다^^

올해도 어김없이 부모님께서 과수원 한켠의 살구나무에서 노랗게 익은 살구들을 따서 보내주셨다. 

예년보다 크기도 크고 색도 좋은데, 이상하게 올 해 살구는 신맛이 강하네..

올 봄 비가 자주 오더니, 살구가 익어가는 시기에 햇볕을 많이 못 봐서 그런 듯 하다ㅠ

 

 

손이 크신 어머님, 역시 보내주신 살구 양이 너무 많다ㅠ

열심히 먹고도 많이 남은 살구, 올 해는 신맛이 강해 아이들도 예전만큼 많이 안먹고..

살구는 쉽게 물러 오래 보관하기 어려운 과일이다.

잘못하면 초파리 때문에 벌레도 생기니 부랴부랴 씻어서 손질 후 냉동실에 넣었다. 

껍질에 영양소가 많으므로 당연히 껍질째로~

 

 

더운 날, 냉동실에서 꺼내 적당히 녹인 살구로 믹서기에 갈아 스무디로 먹으면 너무 맛있는 건강음료.

아이들이 아이스크림만큼이나 좋아한다^^

 

 

덜 녹으면 스푼으로 떠먹기도 하고..

 

 

완전히 녹으면 시원하고 상큼한 살구쥬스로~

살구만 넣고 갈면 너무 뻑뻑하므로 물도 좀 넣었고, 신맛이 강해 믹서기에 돌린 후 꿀을 첨가해주었다.

(꿀을 함께 넣고 믹서기에 돌리면 편하겠지만, 왠지 꿀이 믹서기 칼날에 닿으면 안좋을것 같아서.. 예전에 꿀은 금속성 스푼을 사용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은것도 같고.. 기억력이ㅠㅠ)

 

 

이제 마무리로 살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기..


<살구의 놀라운 효능>

1.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반면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다. 

2.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좋다. 

3. 야맹증 예방에 좋은 비타민 A 와 눈의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 E 등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들을 함유하고 있다. 

4. 칼슘, 인, 망간, 철, 구리 등 뼈 건강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해준다.

5. 풍부한 비타민 C 와 비타민 E는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노화를 늦추는데 효과가 있다. 

6.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혈압을 낮춰 심혈관질환이나 뇌졸중의 위험을 줄인다.

7. 풍부한 섬유질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주며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