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HINY SUNSHINE
9. 세무와 법률

소송사건관리(송무관리) 프로그램 소개하기(사용후기)

by 밝은햇님 2021. 2. 4.
반응형

소송사건관리(송무관리) 프로그램 소개하기

 

변호사 또는 법무사 사무실에서 업무보조를 수행하고 있는 법률사무원들에게 있어 너무나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변호사사무실에서 한 4년정도 법률사무원으로 일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소송사건 기일 및 기한관리 였습니다.

법률사무원으로 일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기일이나 기한을 놓치게 되면 너무나 큰 피해가 발생하기에 항상 신경을 쓰고 있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송무관리를 제대로 하려면 소송사건별 관할법원, 사건번호, 당사자 등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하고, 또한 수시로 대법원사이트에 접속하여 사건진행 내용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업무를 반복적으로 해야만 합니다.

물론, 비교적 규모가 있는 로펌 같은 경우는 자체적인 송무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고는 들었습니다만, 소규모의 개인사무실에서는 마땅한 프로그램이 없는 게 현실이라, 법률사무원 개개인의 능력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가 높아지기도 하구요...

 

"스마트법률서비스( http://www.smart-law.co.kr )"는 각종 소송비용, 등기비용, 세금 간편계산 및 내용증명작성 등 법률사무소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정보들을 무료 또는 소액의 비용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인데, 무엇보다 현직에 있는 변호사님들이 제작, 운영한다는 내용에 더욱 더 신뢰감이 드는 서비스입니다.

 

얼마전에는 소송관리 프로그램도 출시되어 있어, 곧바로 다운받아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다운받은 후 30일간은 무료로 사용하는 거라 부담도 없었습니다.

 

설치관련 동영상 시청후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소개된 주요기능 영상에 따라 이것저것 해보니,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동안 소송사건관리를 제가 스스로 해 보았기에 이 프로그램의 유용함과 편리함을 그대로 알 수 있었습니다.

 

매번 대법원 사이트에서 사건번호 등을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정보 갱신이 너무나 간편하고, 갱신된 기일이 곧바로 표시되며, 사건진행내용 출력기능 및 사건관련 파일의 폴더지정도 너무나 편리한 기능이었습니다. 기존에 사이트에서 사용했었던 간편계산 기능도 그대로 프로그램내에 들어있었구요.

 

또한, 프로그램 다운받은 후 업데이트 할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실행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기능까지 있어 더욱더 신뢰감이 드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저도 일하면서 업무적으로 너무나 많은 도움을 받고 있기에, 법률사무원으로 종사하시는 다른 많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업로드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받기: https://www.smart-law.co.kr/app/TheSmartLegalCaseManager

 

스마트 사건 관리 - 스마트법률서비스

 

www.smart-law.co.kr

 

*프로그램 주요기능 소개 유튜브: https://youtu.be/XwZeMxLZLgA

 

반응형

댓글